동물자유연대 : [언해피밀] 케이지 프리 이행하라! 맥도날드 2차 어태커(Attacker) 모집

농장동물

[언해피밀] 케이지 프리 이행하라! 맥도날드 2차 어태커(Attacker) 모집

  • 동물자유연대
  • /
  • 2018.10.04 14:13
  • /
  • 1256
  • /
  • 1



농장동물 복지 향상을 위한 언해피밀 캠페인(맥도날드 케이지 프리 촉구 캠페인)의 시민 액션 참여자인 맥도날드 ‘어태커(Attacker)’ 2기를 모집합니다.

언해피밀(Unhappy Meal) 캠페인은 한국맥도날드가 자사의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달걀을 감금, 밀집 공장식 축산인 케이지, 그것도 가장 잔인하다고 알려진 배터리 케이지(Battery Cage)가 아닌 방사나 평사 사육 등 케이지 프리(Cage-Free) 환경에서 온 달걀로 전환하도록 촉구하는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산란계는 95%가량이 배터리 케이지 환경에 처해 있습니다. 배터리 케이지는 밀집, 감금이 자행되는 공장식 축산의 대표적 방식으로 하루빨리 사라져야 할 동물학대적 시스템입니다. 이런 산란계 배터리 케이지 퇴출을 위하여 기업의 소비를 바꾸고자 합니다. 그 첫 번째 대상이 될 기업이 한국맥도날드로서, 미국에 있는 본사는 이미 한국을 포함하여 케이지 프리 정책을 내 놓은바 있습니다.

어태커가 활동하게 될 내용은 각자 거주중인 지역에 위치한 맥도날드 매장 앞에서 캠페인 감금툴을 활용하여 ‘맥도날드를 케이지에 가두는’ 사진을 촬영하여 언해피밀 캠페인 본부로 전송해 주시는 일입니다. 동물자유연대는 전국에 흩어져 있는 414개의 맥도날드 매장을 모두 케이지에 가둘 예정입니다. 맥도날드 전체 매장 위치 등 현황과 현재 감금된 매장은 언해피밀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농장에 상식을’ 더해줄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동물자유연대는 인간에 의해 관리되는 모든 동물들이 인도적인 대우를 받게 하고자 하며, 더 나아가 인간에 의해 이용되거나 삶의 터전을 잃어가는 동물의 수와 종을 줄여나감으로써, 인간과 동물의 생태적 · 윤리적 조화를 목표로 여러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1기 어태커들의 활동 사진

[모집분야]

2차 언해피밀 캠페인 액션 참여자(어태커)_00명_지역별 모집

(1) 활동내용
– 지역별 캠페인 활동_맥도날드의 매장 감금 인증샷 촬영
– 관련한 온라인 캠페인 활동

(2) 지원자격
– 참여의식이 강하며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분
– 동물자유연대 가치관에 동참할 준비가 된 분
– 한국맥도날드의 잔인한 달걀 사용에 충격을 받으신 분

(3) 활동기간
– 활동 개시일로부터 한 달 내외

(4) 활동 지역
– 맥도날드 언해피밀 캠페인 지도에서 캠페인이 완료된 지역/매장을 제외한 지역/매장
(포항시, 대전시(신탄진 제외), 김해시, 충주시, 원주시, 당진시 등은 완료 지역)
– 활동 현황 및 ‘우리집 근처’ 맥도날드 매장은 언해피밀 캠페인 지도 https://goo.gl/Cqu1za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방법]
∎ 지원방법 : 온라인 접수(신청하기)
∎ 지원기간 : 2018년 10월 4일(목)~10월 15일(월)까지 (적임자 충원시 조기마감)
※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활동조건]
∎ 지역별 액션 참여 매장의 경우 캠페인 본부에서 논의 후 부여 (부여받은 해당 매장의 캠페인 완수)
∎ 참여 매장수에 따른 소정의 동물자유연대 기념품(굿즈) 제공 예정
∎ 활동장소: 참여자의 각 거주 지역

[기타사항]
∎ 한국맥도날드가 동물자유연대가 정한 기준대로 케이지 프리 선언을 할 경우 활동이 조기종료 될 수 있습니다.
∎ 문의: 사회변화팀 언해피밀 캠페인 담당 (jmkangkawa@animals.or.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