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자유연대 : [후기💌] 2021 케이지프리 페스티벌🐔 복습하기🎉

농장동물

[후기💌] 2021 케이지프리 페스티벌🐔 복습하기🎉

  • 동물자유연대
  • /
  • 2021.12.22 14:17
  • /
  • 1763
  • /
  • 1



안녕하세요, 동물자유연대입니다.


12월 21일 화요일 어제,
🐓암탉을 위한 최초의 메타버스 캠페인
2021 케이지프리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와 호응으로 페스티벌을 끝마쳤는데요,

특히 ‘케이지프리’를 더 자세히 알게 되었다며 의미 있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는 시민분들의 후기가 많았습니다 😊


동물자유연대 역시 시민분들과 소통하며 힘을 더욱 얻어, 케이지프리에 대한 열정을 더욱 불태우게 되었는데요🔥


그럼 성황리에 막을 내린 2021 케이지프리 페스티벌✨,
어떤 모습들이 있었는지 살펴볼까요👀?


0. 게더타운 맵(케이지프리 타운)



짜잔 -

게더타운 내에 지어진 케이지프리 타운입니다. 멋지죠? 

세미나홀, 전시부스, 공방, OX게임존, 포토존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곳곳에 퀘스트를 찾는 재미도 있었죠!


그럼 저기 세미나홀의 활동부터 보러 가보시겠습니다.




  1. 황윤 감독님의 동물권 특강🎥




맨 첫번째 시간에는 영화 ‘잡식가족의 딜레마’ 황윤 감독님의 특강👩‍🏫이 있었어요!

인간과 동물, 다시 말해 인간과 비인간 동물의 관계를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는 명강의였습니다 👍


특히 공장식축산의 폐해와 농장동물들의 현실을 전해주셨는데요,


“사람들이 좀 더 싼 달걀, 고기를 찾는데 이건 마치 신용카드를 미리 긁는 것과 마찬가지다”


“지금은 싼 것 같지만 나중에는 기후위기 등 더 큰 비용을 지불하게 될 것”


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강의 후 시민들의 반응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황윤 감독님의 강의가 보고 싶다면, 👇링크 클릭! (15분부터 시작)


👩‍🏫 황윤 감독님 특강 바로가기





2. BR코리아 타겟 캠페인🎯




다음으로는 산란계 케이지 종식을 위한 국제 연대체인 OWA(Open Wing Alliance)의 아시아 담당 코디네이터인 Angel Lau의 강의📕가 있었고, 


그 후에는 시민분들과 함께 BR코리아 타겟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다같이 베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의 SNS 계정으로 가서, 케이지프리를 촉구하는 목소리를 전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메세지는 ‘크리스마스에는 베스킨/던킨 4지마세요’와 같이 강한 표현보다는 거부감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저희의 외침이 BR코리아(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에게 부디 닿기를 바랍니다.




3. 부스 프로그램_체험활동/전시/퀘스트👋





이번 케이지프리 페스티벌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체험활동 시간!!

재미와 의미가 동시에 있는 샌드아트와 비누만들기를 하며 닭에 대해 알지 못했던 정보들까지 얻어갈 수 있었어요 🤗


특히 체험활동은 이미 페스티벌 전부터 많은 시민분들께서 기대감을 나타내셨었는데요, 실제 활동 시간에도 그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 잠깐, 왜 샌드아트🖐일까요? 사실 닭은 케이지에 갇히지 않은 자연 상태에서는 모래목욕을 즐겨 해요.
    몸에 있는 닭진드기를 떼어내 간지러움을 줄이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닭의 습성을 따라 샌드아트를 택했고, 멋진 암탉의 그림으로 재탄생했습니다🎨
  • 비누만들기 시간은요? 달걀-병아리-암탉 세가지 모습을 비누로 만들어 보았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닭의 생애와 인간의 착취를 더듬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외로는 전시 자료(동물자유연대, 케이지프리, BR코리아)를 둘러보고, 케이지프리 타운 곳곳의 퀘스트를 수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퀘스트🏆는 6가지 과제로, 시민분들이 ‘케이지프리’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를 위한 움직임에 함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체험활동 작품을 케이지프리 촉구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거나, SNS 상태메세지 등을 바꾸거나 하며

시민들이 직접 캠페인의 주최가 됨으로써 즐겁고 쉽게 캠페인에 참여하는 경험을 하도록 했어요 😄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다시 한번 케이지프리를 향한 시민분들의 열띤 성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 OX게임





OX게임을 메타버스 상에서 아바타로 수행하니 또다른 재미였는데요 :)

전시부스를 열심히 공부하셨다면 맞출 수 있도록 출제하였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즐겁게 게임을 즐기시고, 또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저희도 뿌듯했습니다.


5. 폐회식_기자회견 및 닭 해방 세레머니




폐회식 때는 ‘최초의 메타버스 기자회견’이 열렸습니다. 

Press 석에는 기자분들이 오시고, 중앙에서 참가자들이 기자회견문을 낭독했습니다. 


그리고는 다같이 춤을 추며 ‘닭 해방 세레머니’를 했습니다.

모두가 춤을 추자 케이지 속에 갇힌 아바타 닭들이 결국 자유롭게 케이지에서 해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록 메타버스 상이지만 모두의 염원을 담은 세레머니에 모두의 바람이 이루어지는 듯 했습니다. 





6. 방명록💌




시민분들이 남겨주신 방명록입니다 😍


“앞으로 일리(1,2)있는 달걀만 사려구요, 응원하겠습니다! 4지맙시다!”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케이지프리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던킨과 베라, 나아가 SPC그룹 전체가 케이지프리가 되는 그 날까지! 동물자유연대와 함께하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와 같이 케이지프리 페스티벌이란 캠페인의 취지에 충분히 공감하시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셨다는 후기가 가득했습니다 😍 정말 감사합니다.

 



-

이렇게 2021 케이지프리 페스티벌을 복습해봤는데요, 어떠신가요?

스태프들 역시 시민분들을 뵙고 함께 의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 뿌듯했습니다 😊


앞으로도 동물자유연대는 BR코리아 및 더 많은 기업들의 케이지프리 선언을 이끌어내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4지마세요 #케이지프리 #베스킨_4지마세요 #던킨_4지마세요 #동물자유연대 #KAWA #메타버스 #BR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