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 바람이 불며 나뭇잎이 우수수 떨어지고 하늘은 유독 파랗게 보이는 가을은 연말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려주는 계절입니다. 연말이 다가올 때마다 그렇듯이 한해를 되돌아보면 아쉬움만이 가득하죠. 돌이켜보면 생각 없이 지나쳐버렸던 평범한 날들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됩니다. 가을은 그렇게 아쉬움과 그리움으로 감성적인 계절인 것 같아요.
'미소 천사 마마 배경화면'
이번 달 배경화면을 통해 소개해 드릴 동물 친구는 '미소 천사 마마'입니다. 마마는 마마가 낳은 강아지들과 함께 집도 없이 산 중턱 나무에 묶여 있었습니다. 무척 순하고 착해 반항 한번 하지 않고 모진 학대를 견디며 지냈다고 합니다. 구조 이후 쭉 온센터에서 지내 온 마마는 벌써 14살이 되었습니다. 지난봄에는 신경 증상이 나타나면서, 머리가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후유증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많고 아픈 마마에게 더욱 각별한 사랑을 쏟은 덕분인지, 최근 머리가 거의 원래대로 돌아왔습니다.
마마는 모든 사람과 모든 동물에게 순둥순둥하고 살갑게 다가옵니다. 누구에게나 선한 미소를 지어주고 작은 행복에도 기뻐하는 마마와 오래오래 함께하고 싶습니다. 활동가들은 아쉬움이 남지 않도록 후회하지 않도록 마마에게 더욱 사랑을 쏟을 생각입니다. 작년에 지나가 버린 건강했던 13살 마마의 가을에 이어, 14살 마마의 가을도 다시 돌아오지 않을 테니까요. 가정에서 보호받는 반려동물처럼 자신만을 향한 온전한 사랑을 받기는 어렵겠지만 활동가가 가족이고 온센터가 집일 마마가 더욱더 좋은 기억을 많이 간직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바로! 내 곁의 소중한 가족과 소중한 반려동물과 함께 평범하지만 따뜻한 추억을 하나 더 간직해 보세요.
▲갤럭시
▲아이폰
배경화면 사용 방법
1. '미소천사 마마'를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설정한다.
2. 휴대폰을 볼 때마다 마마가 가족과 함께 미소짓는 모습을 떠올리며 마마를 응원한다.
3. 주변에서 '어, 이 댕댕이는 누구야?'라고 묻는다면, '동물자유연대에서 보호하는 마마라는 친구야!' 라고 대답한다.
4. 주변 사람들에게 배경화면을 보내며 반려동물 "사지마세요, 입양하세요!"를 외친다.
배경화면 사용 방법, 참 쉽죠? 많이 많이 사용해주시고, 온센터 동물 친구들이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많이 많이 홍보해주세요!
* 본 이미지는 출처 표기 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나 상업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