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견 14마리가 해외입양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들의 평균 나이는 10살입니다. 이제서야, 어쩌면 이제라도 보호소 너머의 세상으로 갈 수 있게 된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한국에서 가족을 만날 가능성이 지극히 낮은 몸집이 큰 노견들. 이들 생의 길목에서 ‘해외입양'이라는 기회가 더 빨리 찾아왔다면 좋았겠다는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특히, 14마리 대부분 동물자유연대 행당동 보호소 시절부터 10년 가까이 가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는 세상이라고는 구조되기 이전의 삶과 보호소 생활뿐이었을 것입니다. 언제나 사람의 손길과 사랑을 기다리며 긴 하루하루를 보냈을 노견 친구들이 앞으로 만날 새로운 세상이 무척 기대됩니다.
늘 똑같은 냄새에 둘러싸여 10여 년의 세월은 보낸 노견 친구들은 해외입양 준비 기관에서 자신의 냄새를 묻히고 새로운 것을 탐색하는데 열심입니다. 해외입양에 필요한 준비를 마치고 나면 매일 새로운 냄새 가득한 일상을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노견인지라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주 입양국가인 캐나다에서는 노견(senior dog)을 품어주는 것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바탕으로 입양이 진행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14마리 모두 결절이나 좋지 않은 치아 상태 등 노화로 인한 퇴행 증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여전히 잘 먹고, 잘 자고, 잘 뛰며 건강한 에너지를 보여주는 것만으로 참 감사한 일입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온센터 노견 친구들과 함께해주신 대부모님과 온센터 동물들에게 관심을 주는 이들이 없었더라면 노견 친구들의 긴 세월은 많이 외로웠을지도 모릅니다. 든든한 사랑으로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처럼 온센터 동물들과 함께해주세요. 해외입양 교육기관에 입소한 동물들의 소식을 사진으로 전합니다.
해외입양은 사회화 교육뿐 아니라 해외 입국에 필요한 서류, 신체적 건강을 기록한 증빙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교육기관 훈련·보호비, 접종 및 검사 비용, 항공운임 등의 비용이 듭니다. 이처럼 해외입양을 위해서는 많은 준비와 비용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 수고로움은 한 생명이 보호소에서 생을 마감하지 않고 따뜻한 가족의 품에서 마지막까지 사랑을 받으며 살아가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로의 출국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동물자유연대 구조견들에게 새로운 삶의 기회를 찾는 노력을 게을리 할 수는 없습니다. 상처를 안고 있는 동물들에게 해줄 수 있는 건 사랑으로 품어줄 가족을 빨리 찾아주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동물자유연대 구조 동물의 미래를 함께 응원해주세요!
캐나다 밴쿠버 출국을 앞두고 있으시다면 새로운 삶의 기회가 찾아온 동물들을 위해 잠시만 시간을 내어주세요.(주변에 해외 출국 예정인 분이 계신다면 해외 이동봉사를 소개해주세요.)
해외 이동봉사 문의
이메일: welcomedogkorea@naver.com
카카오톡 아이디1: tndus6622
카카오톡 아이디2: michelle7474
요조 엄마 2020-12-09 18:55 | 삭제
별이야~~ 네가 해외로 입양 간다는 메일을 받고 눈물이 났어..기쁘기도 하면서..뭔가..
축하해 별이야♡♡♡ 방친구 봉선이랑 좋은 부모 만나길 기도해^^ 올해 한번 찾아가지도 못했는데... 별이 건강하자!!! 그래서 좋은 부모 만나서 따뜻한 집에서 행복하게 사랑 받으며 지내자~!!!
김영호 2020-12-09 19:05 | 삭제
사랑하는 우리봉선이 ♡♡♡ 너무이쁜 우리아가 멀리가도 좋은 가족만나서 행복하기만 하다면 더 발랄게없겠다~~봉선아 늘 기쁘고 건강하기만 기도해♡♡
천사복돌♡ 2020-12-09 19:05 | 삭제
복돌이랑 당당이 먼 곳으로 여행갈 준비를 하는구나ㅠ 머리로는 좋은 일인걸 알고 있지만, 왜 이렇게 가슴이 아픈건지... 부디 천사같은 가족을 만나서 행복하고 따뜻한 여생을 누릴 수 있길 기도할게... 복돌이랑 당당이 사랑하고, 축복한다.
유현아 2020-12-09 19:59 | 삭제
당당이가 해외입양 준비를 하고 있다는 메일.
선물같은 소식에 기쁘기도하고......섭섭하기도..
십여년만에~ 가족이 생기다니!
너무너무 축하해!!
새가족들과 행복하게~~사랑 듬북 받으며 지내길 바래~
박예지 2020-12-09 20:20 | 삭제
랄프야~ 해외로 가서 사랑 듬뿍 받고 늘 건강하게 지냈으면 좋겠어 ♡♡♡ 해외입양 교육기관에서도 잘 지내다 가고, 늘 행복한 아이가 되기를 바랄게~! 섭섭하기도 하고 기분이 좀 이상하기도 하지만 축하해~ 사랑해 랄프야 💛
김미경 2020-12-09 21:25 | 삭제
당당아~
좋은소식인데 가슴이 철렁하구나.
오랜세월 당당이 대모로 있으면서 가서 한번 놀아 주지도 못했는데 정말 미안하구,,,
우리 당당이는 정말 천사 같은 가족 만나서 남은시간 행복하게 살거라 믿는다
진진이도 빨리 좋은 가족만났으면,,,
김정연 2020-12-09 21:33 | 삭제
보리야 이제 막 보리의 대모를 시작했는데 해외로 입양 간다는 메일을 받았어~
좋은 소식인데 아직 한번도 안아주지 못한 보리가 입양을 간다 하니 섭섭하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네..
힘들겠지만 건강하게 씩씩하게 비행도 잘 하구 좋은 부모님 만나서 행복하게 지내길 바래!!
가서 편하게 적응할 때까지 보리 위해 기도할게! 아프지 말구 건강하게 잘 지내♡
전자 2020-12-09 22:17 | 삭제
건강하게 잘살자!!
전사은 2020-12-10 11:34 | 삭제
봉선아.너무잘됐는데 맘이 그렇다...흑흑
꼭 좋은분들 만나서 꽃길만 걷길 기도할께.
그곳에서 사랑받으면서 지내길 좋은것도 많이 먹고!^^
우리에겐마지막이될수있겠지만 너에겐 새로운시작이길
행복하길 바랄께^^
너와 인연이되서 나도행복했어~^^
김민경 2020-12-10 15:15 | 삭제
좋은 소식인데 왜인지 코 끝이 찡하네요 한국에서 좋은 가족을 찾지 못해 머나먼 타국에서 가족을 찾아야한다는 사실이 맘 아프기도하구요.. 센터에서 오랜 기간 머물렀기에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냄새들이 많이 어색할텐데 잘 교육받고 좋은 가족 만날 수 있길 바랍니다 언제나 응원할게 순딩이 아가들..
김보현 2020-12-12 03:09 | 삭제
복돌이의 세월도 참 많이 흘러갔네요... 복돌이와 인연을 맺고 복돌이를 만나러 가면서, 젊고 씩씩했던 복돌이와, 함께 하고있던 하양이를 만났는데, 어느새 복돌이에게도 세월이 내려 않았네요. 하양이를 보내고 형아가 천사가 되었다고 복돌이를 안으면서 참 고마웠는데....
복돌이의 해외입양 소식을 듣고, 분명 좋은 일인데 며칠 또다시 마음이 온통 아려왔어요.. 슬프고 허전하고 복잡한 마음이지만 복돌이와 당당이의 사진을 보니, 아이들이 좋아보여요. 진심을 다해 아이들의 모든 날들을 응원합니다.
착하고 착한 복돌아, 당당아, 겁내지 말고 모든 날들이 끝까지 행복만 하길 짐심으로 기도할께. 꼭 아프지 말고 오래오래 행복하렴,
이담에 아주 오랜 뒤에 하양이랑 함께 또 만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