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극곰 ]
■ 글, 사진 : 노베르트 로징 / ■ 옮긴이 : 이순영
■ 펴낸이 : 도서출판 북극곰
* 책소개
노베르트 로징의 『북극곰』 (The World of the Polar Bear)은 지구 환경의 위기를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북극곰과 북극곰이 살고 있는 환경에 대한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사진집이자 생태보고서입니다. 총 216 페이지에 걸쳐 사진과 설명이 실려 있으며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의 환경에 따라 북극곰의 탄생과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북극곰에 대한 상식도 챙겨놓았습니다.
작가는 약 20년간 캐나다 북부 처칠의 허드슨 만 등 북극 지역을 방문하면서 필름 카메라로 사진작업을 하고 디지털 수정을 전혀 가하지 않았습니다. 로징은 사진을 통해 북극곰과 그 곳의 자연환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독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노베르트 로징은 그 긴 시간 동안 아름다운 북극곰과 그들이 살고 있는 자연환경을 사람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지키고 보호해야 할 북극과 북극곰에 대해서 어떤 실천을 해야 하는지 말입니다.
* 책속으로
“3개월밖에 안 된 새끼 곰은 항상 어미 곰에게 놀아 달라고 조릅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몹시 추운 겨울날 어미 곰의 머리 위는 새끼 곰에게 안락한 놀이터가 되었습니다. 북극곰은 항상 바람을 등지고 누워 있기 때문에 저는 늘 정면으로 바람을 맞았지요. 기온이 영하 18도까지 떨어진 해질녘, 카메라 네 대의 배터리가 모두 방전되고 손가락과 얼굴은 완전히 동상에 걸렸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었습니다.” _본문 8쪽
“그 18년 동안 이 지역이 얼마나 청명하고 아름다운지 그리고 그것을 왜 보호해야만 하는지를 세상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했습니다. 저는 북극곰과 북극여우, 바다코끼리, 고래 등 이 지역에 살고 있는 동물들의 사진을 찍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었습니다. 경이롭다는 말 이외에는 달리 설명할 길이 없는 곳입니다. 사람들이 살고 있고 야생동물과 야생식물이 있으며 모험이 있는 곳이지요. 사진을 통해 저의 열정이 여러분의 마음에 닿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 여러분이 이 책을 보면서 행복해지면 좋겠습니다.” _한국 독자들에게 보내는 편지 중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_^
[북극곰] 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이경숙 2012-03-09 15:42 | 삭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