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사용하시는 동물친구님들께 참여를 부탁합니다!
현재 경기도에서 반려동물(유기동물보호) 테마파크가 추진중입니다.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테마파크는 기존 지방자치단체들이 반려동물을 전시하는 형태가 포함된 테마파크가 아니라, 애견인 1000만 시대에 동물과 함께 공존하는 문화가 부족한 현실을 감안해 동물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진 성숙한 동물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테마를 3개 존으로 운영하는데, 그 중 1개 존은 경기도가 장기적으로 No Kill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유기동물보호 전용 공간이 조성됩니다.
또한 동물판매업 관리와 책임성 있는 반려동물 기르기 등 정책적인 기획 기반과 실행 없이 동물보호소만 마련해서는 안된다는 동물단체들의 의견을 경기도가 수용해, 중장기적으로 경기도의 반려동물 및 유기동물 복지를 증진을 도모하겠다는 것이 현재 경기도의 입장입니다.
무엇보다도 이것을 추진하게 된 근본적인 배경은 남경필 도지사가 유기동물 문제를 안타깝게 생각하여 시작한 것이 중요한 초점입니다. 1 개존은 유기동물 보호 공간이 될 것이지만 2개 존은 이 테마파크가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하게 운영될 수 있는 여러가지 시설이 들어올 것입니다.
테마파크가 들어설 여주시도 적극적인 수용의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런데!!! 그러려면 재정이 필요한데 경기도 의회 의원들의 적극적인 찬성 없이 이 일을 추진할 수가 없습니다.
마침 경기도 서진웅의원이 페이스북에서 반려동물 테마파크의 필요성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여러분들께서 서진웅 의원과 친구 맺고,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 보여주셔서, 실제 동물 보호를 간절히 바라는 시민들이 얼마나 많은 지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힘을 보태주세요!!!
동물자유연대는 경기도의 반려동물 테마파크가 본래의 목적대로 잘 사용될 수 있도록, 이후 경기도지사가 바뀔지라도 계속 정책 감시를 하며 함께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힘으로 경기도 반려동물테마파크 건립이 성공되어 여러분들도 가족들과 함께 찾아가는 공간이 될 수 있게 해주세요!
서진웅 경기도 의원 페이스북 바로가기 <==클릭!
김보현 2015-09-17 14:00 | 삭제
어쨌든 이런 계획의 방향이 된 취지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하신 것처럼,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하게 하려면,
보다 많은 계획과 수정이 필요할 것이며, 정착하기까지는 더 많은 시간도 필요 할거라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실질적인 운영을 위해서 중소형견으로만 운영토록 해야한다는 의견은 개인적으로는 조금 안타까운 방법이 아닌가... 경우에 따라서는 현실적으로 타협되지 않는 ..희생도 따르겠지만...
많이 논의 해주시고 꼭 좋은 방향으로 진행되길 응원합니다.
이승숙 2015-09-18 09:18 | 삭제
하찮은 생명도 귀히 여길줄 아는 가슴을 지닌 분이라면 일단 신뢰가 갑니다. 절차와 방법상의 문제는 추진해나가면서 보완하면 될것이고요..이러한 문제에 관심을 두신다는 자체를 매우 높이 평가합니다.
김은숙 2015-09-19 09:10 | 삭제
서진웅 의원 페북에 들어가 댓글을 읽어보니 찬 반이 대략 절반인데 재미 있는 것은 찬성쪽 글이 '좋아요' 표시 횟수가 월등히 많습니다. 결국 찬성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듯 한데 의견 개진하는데는 소극적이신 듯 해요. 아님 친구 수락을 기다리고 계신 것일 수도 있고요. 저도 친구 신청해 놓았는데 수락받으면 바로 댓글 달아야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것은 반려동물 관련 시설은 오직 동물만을 위한 것으로 착각하는 것입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면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두었던 아니던 거시적으로는 모든 시민들에게 혜택이 간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 그렇게 힘든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