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9일, COEX B2 HALL에서 열렸던 ‘YOUTHECA 글로벌 청소년 토크콘서트 & 활동 엑스포’에서 Solution Factory가 돌고래 자연방류지원 프로젝트 HELPing dolphin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Solution Factory는 한밭고등학교,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제일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6명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고등학생팀으로 소셜벤처대회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고, 특히 동물보호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기획한 활동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동물자유연대로 부터 돌고래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은 Solution Factory의 1일 활동가들은 HELPingdolphin 부스를 찾아준 많은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돌고래가 가진 본연의 습성과 자의식 등을 설명하고 돌고래를 포획해 전시나 쇼에 이용하는 것이 사람과 돌고래에 미치는 영향과 돌고래를 자연으로 돌려보내는 일에 시민들의 도움이 필요한 이유 등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돌고래에 대한 올바른 관심을 끌어냄과 동시에 자연방류 프로젝트 HELPing dolphin 부스 운영의 취지와 활동의 의의를 어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Solution Factory는 동물자유연대의 돌고래 야생방류 프로젝트를 돕기 위해 부스에서 판매한 앙증맞고 예쁜 돌고래 인형과 수제쿠기의 판매수익금 전액을 남방큰돌고래 태산이와 복순이의 야생방류 프로젝트를 위해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유테카 글로벌 청소년 토크콘서트 & 활동 엑스포를 찾은 관람객>
<솔루션 팩토리에서 준비한 돌고래 이야기>
<동물자유연대에서 제공한 돌고래 유인물을 나눠주며 설명하는 모습>
<태산이와 복순이의 야생방류 프로젝트를 응원하는 솔루션 팩토리>
<HELPing Dolphin에 동참한 시민들의 기부증>
HELPing dolphin 1일 활동가들은 단 하루뿐인 행사였지만 전시장을 찾아준 시민들에게 실제 돌고래에 대한 얘기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기부도 이끌어낼 수 있어서 기뻤다고 말했습니다.
Sloution Factory 고등학생팀은 졸업 후 솔루션 팩토리 프로젝트를 사회적 기업 설립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말합니다. 동물자유연대는 이런 학생들과의 교류로 앞으로 우리나라 동물복지의 기준이 점차적으로 밝아질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SOLUTION FCTORY! 동물자유연대도 응원합니다!!
☆ 전시활동은 끝났지만 돌고래 야생방류 프로젝트를 위한 돌고래 인형 판매는 당분간 계속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들러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http://instagram.com/quilt_n_daisy
학생 전부가 나온 사진이 있으면 보내달라고 했더니 한 명이 빠졌다고 합성을 해서 보내주었습니다. ^ㅡ^;
중앙부터 왼쪽방향으로 이동원, 솔루션팩토리 대표 김영림, 김소연, 박승훈, 김선일, 조민선 학생입니다.
조희경 2014-08-19 16:49 | 삭제
저 돌고래 인형 어떻게 구매할 수 있을까요? 인스타그램 가봐도 로그인해야 글을 남길 수 있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