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자치구는 길고양이로 인한 시민불편을 줄이고 인도적인 방식으로 개체수 조절하여 길고양이와 시민간의 조화로운 공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08년부터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시민참여를 확대하여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길고양이 중성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포획과 방사를 지원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길고양이 문제에 관심있고 1년 이상 자원봉사가 가능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모집 내용>
❍ 역 할 : 중성화(TNR)사업 대상 길고양이의 포획, 위탁기관으로 운송, 방사 및 모니터링 등
❍ 선발절차
모집 : 자치구 홈페이지 모집 공고 (자치구/'14.1.31)
선발 추천 : 신청자 중 봉사활동 가능자 심사선발 (자치구->서울시/'14.2.10)
교육 및 위촉 : TNR 사업, 포획 방사 방법 (서울시/'14.2.28)
TNR 사업 참여 (자치구/'14.3월 이후)
❍ 모집방법 : 해당 자치구 동물관련부서에 자원봉사 신청서 작성 제출
❍ 모집인원 : ○○명
❍ 선발기준 : 신청 접수된 자중에서 본 사업 취지에 공감하고 1년 이상 봉사활동이 가능자를 자치구청장이 심사하여 선발
❍ 교육내용 : 길고양이 TNR사업 목적, 포획, 방사, 모니터링 기법 등
* TNR 자원봉사자 신청 : 활동할 자치구 동물관련 부서
* TNR 자원봉사 신청서 다운받기 : http://health.seoul.go.kr/archives/27603
TNR이 길고양이의 안전을 보장하는 동시에 개체수를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제도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길고양이를 관리하는 시민들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거주하는 지역의 길고양이 TNR에 함께 참여해주세요.
2014년부터 시작되는 서울시 길고양이 관리 정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전국에 확대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길지연 2014-01-14 13:21 | 삭제
많이 참여해 주세요, 위험하거나 전혀 얿지 않습니다. 덫을 설치하고 들어가면 가까운 지정병원으로 이송하고 퇴원후 제자리에 방사시키면 됩니다. 덫은 5분이면 바로 조작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김성후 2014-01-24 14:50 | 삭제
양천구는 없나요 왜 전화하니 다들 모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