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좋은 프로그램\'에 KBS 1TV 환경스페셜 등 세 편 선정 방송위,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10일 시상식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방송위원회(위원장 조창현)는 KBS 1TV \'환경스페셜-특집 동물농장 2부\' 등 세 편의 프로그램을 6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했다.
KBS 1TV \'환경스페셜-특집 동물농장 2부작\'은 우리가 즐겨먹는 돼지와 닭의 충격적 사육현장과 스트레스를 받은 가축에 지나친 항생제를 투여하는 문제점 등을 적나라하게 보여줘, 소비자들의 주의를 환기시키고 축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MBC TV \'휴먼 다큐멘터리-사랑\'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만남과 이별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이라는 주제의식을 뚜렷하게 전달했으며 완성도가 높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또 대구 MBC라디오 \'특별기획 3부작 음악 다큐멘터리-대중가요 가는 길을 묻다\'는 대중가요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통해 한국 대중음악의 위기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를 들려주고 척박한 현실을 바꾸기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MBC TV 수목미니시리즈 \'고맙습니다\'와 씨앤앰 송파케이블TV \'사랑나눔 행복나눔 러브케이블-소라의 특별한 엄마\' 등은 수상작으로 선정되진 않았으나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10일 오후2시 방송위원회 19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