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 서해숙
- |
- 2004.02.17
저희 회사에 동학방에서 유기견 두 마리를 입양해 키우는 동료가 있습니다.
주위에 개를 키우거나 좋아하는 사람은 많이 있지만 그 친구처럼 직접 활동하는 동료를 사회생활 하면서 만나게 되니 너무 반갑더군요.
(아시죠? 같은 공감대를 가진 사람을 우연히 만났을때의 반가움이란..)
입만 나불대는 저와 달리 이 친구는 저보다는 성격이 보다 적극적입니다.
주위사람이 개를 키울 의사만 확인하면 동학방이나 심지어 동자련 홈페이지의 사진을 보여주며 한 넘 고르라고 권유(강요?) 하는 모습도 적잖이 보여줍니다. 물론 성공률이 높진 않더군요. 워낙 사람들이 어린 강아지를 좋아하다보니..
암튼.. 이렇게 적극적인 이 친구에게도 유기견으로 데려온 녀석 중 요키 한마리가 1년 째 몸 전체가 심한 곰팡이성 피부병으로 고생하면서 치료하기에 지쳐서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마저 들게 한다더군요. 결혼한 지 얼마 안 된 처지에 피부병 걸린 유기견을 집에 데리고 있는 상황도 제겐 대단하게 보여집니다.
치료법에 대해 조언을 구하기에 저도 달리 해 줄 말은 없지만 일전에 제가 저희 둥이 피부병으로 조언을 구했을때 많은 분들이 답을 주셨는데 \'블루코트\'에 대한 얘기가 많이 들렸기에 다시 물어봅니다.
그때 둥이는 심각하지 않은 상태인데다가 병원 치료 받고 어느정도 나았기에 궁금했지만 그냥 넘어 갔었는데 블루코트가 약품 이름인가요?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대강이나마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 6
- |
- 136
- |
- 0
박경화 2004.02.18
럭키랑 비슷한 놈인가 보네요... -_- 그런 녀석들은 자연치료나 대체의학쪽으로 같이 해도 좋데요. 샴푸류는 피부병에 별로 안 좋다는군요. 저번에 효진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자연산을 쓰는게 좋지 않을까... 럭키를 위해서도 ... 그리고 채식을 하면 피부병에 좋다는군요. 육류 든 사료보다... 또한 아무리 좋은 치료도 환경자체를 바꿔주지 않으면 소용없데요. 깨끗하고 적당한 습기... 유해물질 없고... ^^;;; 뭐.. 그렇다는군요. 저도 럭키 땜에 워낙 여기저기 쑤셔봤었는데... 아로마 치료도 병행하면 좋고요. (라벤다) 그리고 프로폴리스도 좋다는데... 약국서 쉽게 구할 수가 없는거 같아요. 그래서 저도 아는 사람 통해서 좀 얻어다가 럭키에게 가끔 쓰거든요. 발라도 좋고, 따뜻한 물에 두세방월 떨어뜰려서 전신 목욕해줘도 좋고, 물에 한두방울 타도... -_- 본인의 아이들 실험상 끄떡없다는군요. 이때 본인의 아이란... 토끼입니다... 원래 토끼 피부가 약한거 아시죠? 개, 고양이보다 더 약합니다. 인석들에게 아무런 무리가 없었으니 개에게는 더욱더 안심해도 되죠. 원래 실험실에서 일하던 분이시라... 대체의학쪽이나 자연치료에 관심이 많으세요.
서해숙 2004.02.17
알려줘야겠네요. 답글..감사합니다~~
류소영 2004.02.17
불가능하죠. 울 어무니는 병원 약제과 근무시절 제조법 배운거고... 동네 소아과 선생님께 요즘도 만들어드리고 있죠.
서해숙 2004.02.17
소영님.. 구해 주시면 감사하죠.. 근데 일반약국에서도 구매할 수 있나요? 번거롭게 하느니 약국에서 조제 가능하다면 그냥 물어봐도 되는디..
양미화 2004.02.17
아름품에서 봤는데,목초액이 좋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블루코트는 뭔지 모르겠네요. 소영님어머님이 만들어 주심 참 좋을것 같아요.
류소영 2004.02.17
그거 사람이 써도 아주 좋아요. 눈 빼곤 다 사용가능이죠. 저희 엄니가 제조 하실수 있지유.... 엄니 기분 좋으실때 만들어 달라믄되긴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