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글쓰기
강아지 출입국

안녕하세요.

저희는 6년째 중국에 거주하고 있으며, 9살된 강아지 요크셔테리어와 함께 한국에 출입국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10/14 한국에서 출국 하는 길에 검역소에서 앞으로 12/1 부터는 마이크로칩을 삽입하지 않으면 저희 강아지가 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합니다.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저희 강아지 처럼, 한국과 중국을 계속 오고갔던 강아지도 수입으로 속하게 되는지,

2. 과연 마이크로 칩이 안전한지, 참고로 저희 강아지는 2.5kg 밖에 되지 않는 소형입니다. 얘기듣기로는 칩 삽입 후 제거하는 사례도 많다고 하는데, 걱정입니다.

3. 칩을 삽입하지 않고 서류를 보강해서 한국에 입국할수는없는지 궁금합니다.

4. 한국에서는 칩 삽입이 의무화 된건가요? 아직 아닌것으로 알고 있는데, 왜 출입국을 하는 강아지들에게만 의무화를 시키는것일까요?

5. 중국에서 칩 삽입을 하는 것이 안전할까요? 중국 청도에서 칩을 안전하게 삽입해줄수 있는 동물병원이 있을까요?

지금 저희 가족들 모두가 앞으로 한국에 들어가지 않는 한이 있더라도 칩 삽입은 못하겠다고 합니다. 안그래도 작은 애기한테 2mm 나 되는 칩을 삽입했다가 무슨 일이라도 나면 어떻게 하냐고, 다들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그렇다고 여기에 평생 있을것도 아닌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댓글

이수정 2012.11.01

06년도에 미국으로 이민올때 푸들3마리 마이크로칩(이민시 필수) 삽입해줬는데요.지금까지 부작용 같은건 없어요.바늘이 굵어서 애들이 많이 아파할줄 알았는데 예방주사 맞는거처럼 잘 하더라구요. 막내가 2kg인데 삽입할때 별 문제 없었어요. 너무 걱정 마세요.


밍구 2012.10.18

아..허정아님, 걱정이 많으시겠어요..저도 외국을 오가는 것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모르는 지라..많은 도움 못드려서 죄송합니다..ㅠ 저도 주변사람들에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허정아 2012.10.17

저도 이것때문에 인터넷으로 마구 찾아봤는데, 미국에서는 시행하려다 부작용때문에 폐지했다고 합니다. 정녕 이대로 칩을 삽입해야 하는건가요??? 칩이 돌다돌다 뇌로 들어갈수도 있다고 하는데... 무지하게 걱정됩니다.


최지혜 2012.10.17

음,,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2012년부터 각 지자체장의 권한에 따라 칩을 의무화하는것으로 알구요,,외국을 오가는 것에 대해선 잘모르겠네요.얼마전 "마이크로칩"에 대한 기사를 읽었어요,,칩때문에 부작용이 많았는데..우리나라에선 부작용은 알리지 않은체, 칩에대한 장점만 부각시켜 알렸다고 하더라구요.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