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윤랑이 언니입니다.
현재 랑이는 심장사상충 2차 주사 후 별 탈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이사 후 분리불안이 좀 생겨서 걱정이 많았지만 심각할 정도는 아니여서 천천히 교육중입니다.
그리고 랑이가 치료 경과가 좋아서 2주 뒤 랑이의 몸 속에 심장사상충이 여전히 남아있는지 전체적으로 재검사를 한 후 5가지 부분에서 이상이 없으면 3차주사는 안맞아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래도 혹시모르니깐 음성으로 나와도 한달에 한번씩 키트로 검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한가지 걱정이 되는 점은 랑이가 고혈압인 것 같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주 전에 측정했을 때도 혈압이 높게 나와서 오늘도 다시 측정을 했는데 전보다 10정도 낮게 나오긴 했지만 여전히 190으로 높게 나왔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이주 뒤 심장사상충 검사할 때 혈압 재측정도 다시 한번 하기로 했습니다.
그때도 고혈압으로 나오면 약 먹기로 해서 일단 집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습니다.
매일같이 관리를 잘해주고 있음에도 하루 아침에 강아지의 컨디션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게 너무나 안쓰럽고 슬프네요...
제발 재측정했을 때는 혈압이 높지 않길, 그저 병원에 가서 긴장되다보니 혈압이 높게 나온거였으면 좋겠어요..
그동안 번식장에서 고생하다 구조되고 가족이 생겼는데 행복해야 할 시간들 속에 자꾸 아픈 일들이 생기니깐 맘 아프네요😭
하루 빨리 랑이가 건강해져서 같이 산책 다니며 하루하루가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2주 뒤 심장사상충 재검사하고 다시 글 남기러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