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입양동물의 날]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매년 5월에 열리는 ‘입양동물의 날’을 연초 발생한 코로나-19 여파로 행사를 연기하고 코로나-19의 확산 추이를 지속적으로 지켜보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의 폭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전국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동물자유연대는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불가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2019 입양동물의 날 ▲
'입양동물의 날'은 동물자유연대를 통해 반려동물을 입양한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입니다. 저마다 삶의 곡절을 지녔던 동물들이 가족을 만난 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이기도 합니다.
모두가 기다려왔던 1년에 한 번뿐인 행사인 만큼 취소 소식을 전하는 것이 무척 아쉽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인한 추가 피해 발생을 방지하고, 더욱 안전하게 입양 가족분들과 만나 뵙기 위해 내린 결정인 만큼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2019 입양동물의 날 ▲
입양동물의 날을 기다려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내년에 더욱 안전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만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해나가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상황이 하루빨리 호전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9월 말, [2020 입양동물의 날] 대체로 [온라인 입양동물의 날]을 통하여 입양 후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관련 내용은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물자유연대 입양가족 여러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