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하기
이 더운날 자갈밭 야외에서 귓병과 싸우고있는 강아지
- 2025.07.15
- 구체적 상황 설명(학대내용, 학대도구, 반복여부 등)
- 피해동물 설명 (마리 수, 피해 정도와 현재 상태, 마지막 발견 시정과 장소 등)
- 학대자 설명(인적사항, 인원 수 등)
- 기타
포항의 로뎀요양병원이라는 병원 바로 옆 컨테이너에서 살고 있는 강아지입니다. 칼바람이 부는 겨울에도 이 더운 한여름에도 자갈밭에서 지내는 아이인데, 상태가 점점 악화되어 이렇게 글 남깁니다.
위치부터 쓰레기장 바로 옆이라 위생상으로도 안 좋고, 무엇보다 강아지의 귓병 상태가 정말 심합니다. 치료나 약물치료가 전혀 되지 않는 상태이며 저렇게 방치 상태로 지낸지 족히 몇 달은 됩니다. 콧잔등도 저렇게 까지고 버석해진 상태로 이제 빨간 피부까지 드러나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상태가 나빠지고 있어 도움이 필요합니다.


- 1
- |
- 44
- |
- 1
동물자유연대 2025.07.17
안녕하세요, 동물자유연대입니다. 보내주신 사진과 내용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견주가 개의 질병을 방치하고 있다면, 동물보호법 제9조(적정한 사육ㆍ관리), 제10조(동물학대 등의 금지)를 위반한 행위입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관할 지자체' 혹은 '국민신문고-일반민원'으로 민원 접수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민원 접수 시 ‘동물 등록이 되어 있는지, 질병 또는 상해가 있는지, 질병 또는 상해가 있다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혹서/혹한의 환경을 피할 만한 공간이 있는지, 사료와 물을 적절히 급여하고 있는지, 사육 환경은 위생적인지’ 등의 상황을 확인해 달라는 내용을 함께 전달하여 현장 점검 및 계도 조치, 격리 조치를 요청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제보자님께서 저희에게 제보해 주신 마음은 누구보다 깊이 공감하지만, 현재 전국적으로 피학대 동물들이 발생되고 있어 대응 인력이 매우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에 제보자님께서 직접 민원 신고를 해 주시면 피해 동물이 조금이라도 빨리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제보자님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직접 민원 접수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해당 게시글에 댓글 혹은 02-2292-6337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직접적으로 큰 도움을 드리지 못하는 점 매우 죄송하며, 위기에 처한 동물을 외면하지 않고 제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