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 안내]
📌일시 : 2025년 7월 24일(목) 저녁 7시 30분-9시
📌장소 : 동물자유연대 3층 교육실 (비수도권 거주 참여자를 위한 줌 오픈 예정)
📌모집 인원 : 35명(선착순 마감)
📌모집 대상 : 3인 이상이 모여 동네고양이 공동돌봄을 실천 중인 협의체
1년 이상 돌봄활동 유지 중
협의체 중 1명이 대표로 신청/참여하는 것은 가능, 단독으로 활동하는 개인은 신청 불가
간담회 당일 참여하는 협의체는 추후 캣동지 사업 신청 시 가산점 부여 예정(신청 후 노쇼 협의체는 해당되지 않음)
[신청 안내]
📌신청 기간 : 2025년 7월 9일(수) - 7월 18일(금) 18시까지
📌신청 방법 : 링크 클릭해 접수
도심 속 동네고양이는 지역 생태계의 일원이자 시민 돌봄의 상징입니다.
그러나 급식, 질병, 소음, 위생 등의 문제로 인한 지역사회 갈등 발생과 더불어 사회적 시선과 혐오 정서로 점점 돌봄활동이 위축되고 있습니다.
갈등 해결을 위한 사회적 합의를 이끌고, 모두가 안전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동물자유연대는 돌봄활동가-지자체와 함께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캣동지(캣맘-동자연-지자체) 사업을 통해 돌봄활동가가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치료비, TNR, 역량 강화 워크숍 등 다양한 지원을 꾸준히 진행해왔습니다. 편견과 갈등을 극복하고 서로 협업하며 대안을 찾는 ‘공동돌봄’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지금, 협의체로 활동하는 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 직접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여 더욱 실효성 있는 사업을 기획하고자 합니다.
간담회에 참여하신 협의체는 추후 캣동지 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해드릴 예정이오니, 이번 간담회에 협의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동네고양이 돌봄 협의체: 3인 이상의 구성원이 모여 지역의 동네고양이 돌봄활동(급식소 설치 및 관리, 중성화, 구조 및 치료 등)을 진행하는 모임, 단체, 네트워크 등을 일컫습니다. *캣동지 지원사업: 3인 이상 구성된 협의체에 대해 동네고양이 중성화(TNR) 및 치료비, 지역 갈등 완화, 정책 제안 활동 등을 지원. 협의체별 최대 1천만원 지원 예정
[문의] 동물자유연대 나눔사업팀
📞전화 : 02-6952-8023 (평일 10시-17시)
✉️메일 : vvddmnl@animal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