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교 폐업 개농장 개들 60여 마리 구조 3>
폐업한 불법 개농장에 남겨진 60여 마리의 개들에게게 새 삶을 주기 위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피똥을 싸는 등 몸이 아파 입원이 필요한 아이들 소식입니다. 개농장에 방치되어 피똥을 싸던 개들이 병원으로 이동하여 전염병 검사를 마쳤습니다. 혈변을 보던 개 2마리 중 한 마리는 다행히 세균성 장염(흰·검 발바리)으로 판명되었으나 나머지 한 마리(검정 중형발바리)는 치사율 높은 전염성 파보로 판명되어 현재 2차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파보에 걸린 검정 중형 발바리와 함께 같은 뜬 장 내에 있던 하얀 발바리와 크림색 발바리 그리고 작은 입시견 발바리는 격리 후 보호조치 중입니다. 개들 중 어린 개체도 있어 정말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제발 파보 장염이 다른 아이들에게 옮겨간 상황이 아니기만 간절히 빕니다.
한편 만삭으로 병원으로 이송된 어미 발바리 되에도 옷 입은 채 버려진 푸들 한 마리와 백구 진도 한 마리가 거의 만삭으로 보여 확인중입니다. 이 개들이 낳은 아이들, 그리고 구조된 아기 강아지들이 신속히 입양을 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만삭 어미견은 카라 병원에서 출산후 중성화 수술을 받게 될 것이며 아기들은 모든 단체가 합심하여 입양 보낼 것입니다. 어미견과 곧 태어날 새끼들 그리고 아픈 개들의 안녕과 쾌유를 함께 빌어주세요.
이 프로젝트는 동물자유연대/동물권행동카라/비글구조네트워크/동물과함께행복한세상/나비야사랑해가 함께하며 각 단체는 각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영역에서 협력하며 이 개들에게 새 삶을 찾아 줄 것입니다.
자세한 후속 소식과 이 프로젝트의 의의는 정리되는 데로 곧 올려드리겠습니다. 이어지는 소식에도 귀 기울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