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에서 개를 키우는 집 마당마다 하나씩은 있다는 일명 ''국민개집''으로 불리는 플라스틱 개집을 보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플라스틱 개집은 어느 정도 바람은 막아주지만, 소재 특성 상 겨울에 춥다는 게 단점! 볏짚과 방풍비닐을 이용해 조금 더 따뜻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TIP1. 볏짚을 두툼히 바닥에 깔아주세요.
보온력이 좋아 단열재로 자주 이용되는 볏짚은 인터넷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담요나 이불은 야외에서 습기를 흡수해 얼 수가 있기 때문에 바닥 깔개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짚은 약 3주 주기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TIP2. 바람이 들어가지 않도록 ''방풍비닐''로 출입구를 막아주세요.
문구멍 크기에 맞게 비닐을 자른 후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칼집을 내주세요. 찍찍이 테이프나 청테이프를 이용해 부착해주시면 끝! (사진은 일반 비닐로 만든 것이고, 포장마차에도 쓰이는 방풍비닐은 더 두껍습니다.)
TIP3. 집 아래에 파렛트나 벽돌을 놓아주세요.
땅의 찬 기운이 집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집이 땅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해주세요.
TIP4. 집을 한겹 더 싸주세요.
안 쓰는 담요나 이불이 있다면 개집을 한 겹 덮어준 후 비닐을 씌워주는 등 상황에 따라 더욱 따뜻한 집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용해주세요. ^^
* 팁 하나 더!
무료하게 묶여 지내던 개들이나 호기심이 왕성한 개의 경우, 갑자기 안 보던 비닐과 볏짚을 보면 물어 뜯거나 헤쳐 놓을 수 있으니 집을 보완해 주실 때 간식이나 장난감으로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