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방큰돌고래 태산이, 복순이는 지난해 방류된 제돌이처럼 불법 포획됐지만 별도의 가두리를 마련하지 못해 바다로 돌아가지 못했습니다. 서울대공원 무대 뒤 좁은 수조에 갇혀 바다로 돌아갈 날만을 기다리고 있는 태산이, 복순이에게 힘을 실어주세요!
많은 사람들에게 태산이, 복순이의 처지를 알리고, 해양수산부에 돌고래 방류를 원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모아 전달하고자 <태산이, 복순이를 바다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경스페셜 ''제돌이의 꿈'' 제작자인 KBS 이광록 PD와 ''고래의 노래'' 저자인 한겨례 신문 남종영 기자를 초대해 돌고래 방류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태산이와 복순이의 방류를 응원하는 가수 시와(Siwa)의 감동적인 무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KBS 이광록 PD님이 행사를 위해 직접 제작한 다큐멘터리 <아! 복순이 - 슬픈 돌고래의 기억>이 상영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일요일 오후, 홍대 씨클라우드에서 신나는 음악도 즐기고, 남방큰돌고래 태산이, 복순이가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주세요!
* 입장료는 무료이며, 행사장에서 자유롭게 음료를 구매해 드실 수 있습니다.
이형주 2014-12-05 11:57 | 삭제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신나는 순서가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평소 행사가 주중이라 참여가 어려우셨던 분들도 이날은 활동가들과 얼굴도 직접 뵙고 반갑게 이야기나누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약속있으신 분들은 홍대에서 만나서 잠시라도 들러주세요! 기다리겠습니다! ^^
이경숙 2014-12-05 12:39 | 삭제
복순이와 태산이도 얼른 고향으로 돌아가게
모두 마음을 모아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