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애니멀 아시아 파운데이션(Animal Asia Foundation)
동물자유연대와 애니멀 아시아 파운데이션(AAF)이 공동 주관하는
중국산 곰 쓸개즙 반대 기자회견 및 사진전
현재 중국에는 영상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사육 곰 농장이 약 100여 곳이나 있으며, 약 20,000마리의 반달가슴곰들이 평생을 비위생적인 사육환경에서 불편하고 고통스러운 방식으로 쓸개즙을 추출 당하며 살아갑니다. 해마다 300,000명의 한국인 관광객들이 중국 곰 농장 방문하고, 그 중 30퍼센트 정도가 곰 쓸개즙이나 쓸개즙 가공제품을 구매합니다.
반달가슴곰은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329호로 지정된 동물이자, 국제자연보호연맹(IUCN) 에서 지정한 ‘취약종’이며, 멸종위기에 처한 동식물의 국제거래에 관한 협약(CITES) 가운데서도 특히 위험에 처해있는 부속서 1의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로 그 쓸개즙이나 쓸개즙을 원료로 한 상품을 국내에 반입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 행위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위생적 사육 환경과 항생제 남용으로 인해 먹는 사람의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동물자유연대는 애니멀 아시아 파운데이션(Animal Asia Foundation)과 함께 중국산 곰 쓸개즙 반대 캠페인을 전개하며, 그 시작으로 6월 27일 오전 11시 환경재단 레이첼 카슨 홀에서 중국 곰 농장의 잔혹한 현실을 알리고, 곰 쓸개즙 구매에 반대하는 기자회견 및 사진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에서 동물자유연대는 살아있는 채로 곰쓸개즙을 채취당하는 곰농장의 장면을 재연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곰쓸개즙 채취의 비인도성을 표현할 계획이며, 또한 건강하고 유익한 여행 문화의 정착을 장려하는 취지에서 문화 탐방 전문 여행사인 혜초 여행사와 여행 업계 전문지 여행 신문, 여행 전문 잡지 트래비가 참가해 발언할 예정입니다.
자원활동가 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일시: 2012년 6월 27일 수요일 오전 11시-12시
장소: 환경재단 레이첼 카슨 홀 (오시는 길)
행사내용: 기자회견, 사진전, 쓸개즙 추출당하는 반달가슴곰 퍼포먼스, 쓸개즙 반대서명
태극뚱맘 2012-06-11 18:03 | 삭제
이건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인천공항이나 식약청앞 같은데서 대도 괜찮을꺼 같아요
이경숙 2012-06-25 13:27 | 삭제
수고 많으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