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올린 영장류동물실험 관련글이 네이버 메인에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의 반응은 참 단순하며 이기적이네요.
관심있는 많은 분들께서 응대의 댓글을 붙여주셔야 겠습니다.
어차피 길고 힘든...인내심을 가지고 부딪혀야 할 문제들입니다만, 우리가 지치거나 피하면 여론은 형성되지 못합니다.
저는 모영장류센터를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그 센터는 무척이나 넓은 땅을 가지고 있어 직원들 근무환경도 좋았지만 원숭이들이 사는 공간은 단 몇 평 안에 그것도 개체별로 좁은 케이지에 갖혀있었습니다.
당시 센터 직원은 제게 이런 설명을 했었습니다. 간혹 원숭이가 케이지에서 도망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도망나오면 자기 보다 바로 아랫 원숭이(서열상)케이지 위에 가서 올라 앉는다고요. 자신도 그것이 신기하다고...
원숭이들이 개체별로 케이지에 있어도 그들은 이미 교류하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이런 동물을 그 어떤 윤리적 논쟁없이 단지 시험재료로써만 대우해야 하는 것인지요?
우리 사회에 영장류동물실험에 대한 윤리적 논쟁없이 그냥 탄탄가도를 달리는 동물실험.. 시이저가 말합니다.. No!!!!!!!!!!!!!!!!!
http://happybean.naver.com/together/HappylogTidingsView.nhn?hlg_artcl_no=123461425843
여론은 여러분들이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전문적 지식이 없어도 당당하게 NO!라고 말해도 됩니다.
전문적 지식이란 여론이 형성되기만 하면 전문가들이 나서서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