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천성산 도롱뇽 지킴이 지율스님 강제연행되다

지율 스님 경찰에 강제연행

경부고속철도 천성산금정산 구간 관통을 온몸으로 저지해왔던 지율 스님(양산 내원사 )이 끝내 경찰에 강제 연행됐다.

지율 스님은 현장 농성 100일째 되는 날인 6월 11일 오후 3시 50분 경 공사방해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돼 천성산 개곡 마을 공사현장에서 형사 15명에 의해 강제 연행됐다. 현재 스님은 양산경찰서 조사계에서 조사를 받고 있으며, 묵비권을 행사하고 있다.

경찰에 강제연행 되면서 지율 스님은 “묵언정진하며 단식에 돌입 하겠다”며 “내가 연행돼도 관통 저지 운동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

지율 스님 조사 후 양산경찰서 유치장 수감

48시간내 구속여부 결정
\"저는 천성산을 못 버립니다.\"

업무 방해로 천성산 개곡마을 공사현장에서 체포된 지율 스님은 조사를 끝낸 후 유치장으로 들어가기 전 이렇게 말했다. 구속을 예견해 왔던 스님은 평소 \"내 몸이 구속되는 것은 커다란 의미가 없다. 환경과 생명의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는 이 세상은 이미 우리를 옭아매는 감옥처럼 답답한 곳이 아니냐\"고 말해왔다.

이어 스님은 \"현장에서 공사를 막아온 지 100일째입니다. 시간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천성산 문제를 위해 4년여 동안 운동을 펼쳐온 한 비구니에 대한 결과가 이런 것이라면 우리나라 환경이나 생명문제는 어둡다고 느낀다\"고 말했다.

4시 40분 경 양산경찰서에 도착 조사를 받는 내내 묵비권을 행사하며 묵언한 지율 스님 옆에는 소식을 듣고 현장으로 달려온 빨마수녀원 솔리나 수녀가 함께 했다. 2시간 여 조사를 받은 스님은 6시 30분 경 유치장에 수감되기 전 그간의 경과를 기자들에게 설명하며 눈시울을 적셨다. \"도롱뇽 소송을 계기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기대했는데 그렇지 못했다. 천성산과 도롱뇽의 문제는 우리의 문제라는 인식이 생겨야 한다. 그것이 와 닿지 않는다면 우리 아이의 소중함에 견주어 이웃의 아이나 산에서 살고 있는 나무 한 그루나 작은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어야 우리나라의 환경문제나 생명문제가 풀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자들의 질문이 이어지자 경찰들이 간단히 끝내줄 것을 주문했고 지율 스님은 솔리나 수녀와 인사를 나누고 유치장으로 들어갔다.

솔리나 수녀는 \"종교인이 해야 할 몫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이 죄스러워 도움을 주고 싶었는데 마음이 아프다\"며 세면도구 등을 챙겨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체포되기 전 양산 경찰서 측은 4월 10일 현대건물의 고소가 있는 뒤 여러차례 소환장을 보냈으나 이에 응하지 않자 6월 11일 구속영장을 발부했고 여경을 포함, 형사 15명을 현장에서 보내 지율 스님을 체포했다. 지율 스님의 구속여부는 48시간 내에 결정되며 검찰의 구속 결정이 내려지면 영장실질심사를 거쳐 구속하게 된다.

지율 스님이 변호사 선임을 거부하고 묵언과 단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천성산 대책위는 양산 전교조 사무실에서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대책 논의에 들어갔다.



댓글

박경화 2004.06.13

에구... 판결문 보고.. 화가나고 가슴이 아프던데...


이옥경 2004.06.12

자식을 지키는 어미의 마음일진데...무엇이 무섭고 두렵겠습니까...


이경숙 2004.06.12

글쎄 말입니다....더러븐 나라와 정책과 그릇된 인식에 신물이 다 나네요.....지율스님 혼자서 이렇게 외롭게......저희가 뒤에서 힘은 모읍니다만......정말 포크레인은 무섭게도 크고 스님의 어깨는 너무 작고....... 한숨만 나옵니다....무엇이 진정 가치로운 것인지......어리석은 사람들.......


김종필 2004.06.12

생명이나 환경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야겠슴...^^


이현숙 2004.06.12

어제 뉴스 통해 소식 보고 눈물이 핑 돌대요. 자료화면에서 스님 얼마나 여윈모습이시던지....ㅜ.ㅜ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