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글쓰기
메일 잘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보내주신글 잘 받았어요.

메일로 답변을 보냈지만, 혹시나 해서 홈피에도 올립니다.

<장민정>님의 문의 내용인 중성화 시술을 하기 위해선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동자연의 사무국의 모든 분들이 바쁘신 일정을 보내고 있으니, 조금의 일들을 덜어드리기 위해 <동자연>도움 요청 방법은 제외 하겠습니다.

첫번째:지금 사시고 계시는 지역에 TNR<길냥이중성화프로젝트>를 하고 있는지 아셔야 합니다.

구청에 문의 하시면 알려 주실겁니다.

문의 하실때는 <장민정>님 본인이 길냥이를 돌보고 있다는 얘기는 우선 안하시는게 좋을듯..첫 통화부터 그렇게 말씀 하시면 자세한 얘기 안해줄수도 있으니까요. 

이렇게 문의 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문의 드리는데요. 요즘은 구청이나 시청쪽에서 TNR사업을 하신다고 하는데 우리 00구는 하시나 해서요." 라는 내용으로 문의를 하세요.

그리고 구청하고 통화를 할 때는 꼭 녹음을 하시고요.<혹 나중에 필요 할 때가 생길지도 모르니까요>  

두번째 : 고보협<한국고양이보호협회>  정회원 이시면 그쪽에서 협력 병원과 통덫대여등, 비교적 부담이 안되는 수술비용으로 중성화를 할 수 있어요.<몇만원정도면..가능>

수술시 통덫을 고보협쪽에서 대여해 <장민정>님께서 포획후 협력병원으로 데리고 가셔야 합니다.

회복기간중 하셔야 할 일은 수술한 병원을 자주 가서 아이의 상태를 보셔야 하고, 포획한 그 자리에 재방사를 하셔야 합니다.

수술 일정을 잡기위해 고보협 홈피에 협력 병원 요청 글을 올리신후 아이를 포획해 병원으로 데려가야 합니다.  

한마리, 한마리씩 진행 하셔야 할 것 같네요. 

다만 이 두가지의 방법도 단점이 따름니다.

구청에서 TNR사업을 한다고 해도 수술후 제대로 관리를 안한다고 하면 문제가 되기도 하죠.

그러므로 <장민정>님께서 회복기간 동안은 수술한 병원을 자주 가서 아이의 상태를 보셔야 하고, 또 포획한 그 자리에 TNR 담당자가 제대로 재방사를 하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다른곳에 방사가 되면 영역 싸움등으로 수술한 아이가 위험 해질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고보협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길냥이들의 수술시기를 놓칠수도 있겠네요.

가입 하자마자 중성화 수술을 하겠다고 협력병원 요청을 하기엔 쫌 그렇쵸..^+^ 

그리고 출산한 어미 고양이는  아기들이 젖을 떼자마자 중성화를 해야 합니다.

간혹 출산후 곧 바로 또 임신을 하는 경우도 있고 해서... 그동안 <장민정>님께서 아기 냥이들을 잘 돌봐주셔야 하고요.

여러가지 일들을 하셔야 합니다. 

이 방법외에도 <장만정>님께서 <동자연>, 혹은 <고보협>, 또는 구청에서 통덫을 대여해 본인이 아이를 포획해 사비로 수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사비로 하기도 하고 친분이 있는 수의사님께 부탁도 드리고는 하지만, 그리 쉬운 일이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대부분의 수의사들은 유기동물, 유기견과 길고양이 문제로 치료비나 수술비를 깍아 달라는 고객을 그리 좋아 하지 않습니다. 

중성화 수술의 필요성의 대해선,  전 길냥이에게는 <중성화수술>이 꼭 필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개체수의 조절도 그렇지만, 지속적인 출산으로 유선종이나 자궁에 문제가 생기기 쉽거든요.

그리고 그렇게 병이 들어도 쉽게 치료 할 수가 없는 조건 속에서 생활하고 있기도 하고요. 

제 답변이 충분 했는지 모르겠네요




댓글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