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글쓰기
고양이를 찾아주었지만 어이없는 주인의 반응...도와주세요 ㅠㅠ


고양이를 찾아주었지만 어이없는 주인의 반응...도와주세요 ㅠㅠ 고양이를 찾아주었지만 어이없는 주인의 반응...도와주세요 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동물을 무척이나 사랑하고 예전부터 동물자유연대에 많진 않지만 조금이나마 후원을 하고 있던 동물자유연대 회원입니다. 지금 제가 처해 있는 상황에 어떻게 할 수 있을 지 도움을 좀 주세요 ㅠㅠ

5일전쯤? 제 지인이 집 근처에서 길고양이를 발견했습니다. 그런데 길고양이라고 하기에는 고급스러워 보여 주인이 있을거라고 생각하여 저희 집에 데려왔습니다. 제가 고양이를 키우는 걸 알았으니까요.

딱 보기에도 하얀 털에 고급스러워 보이는게 터키시 앙고라 같았어요. 그리고 심하게 더럽고 온 몸에 이상한 보라색 물감 같은 걸로 덮여있었어요.

밑에 첨부파일을 참조해주세요!!

제가 보기엔 어린아이들이 물감으로 장난을 친게 아닐까 싶었어요. 그래서 어디 아픈데는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 동물 병원으로 갔죠. 아니나 다를까 쿵푸는 터키시 앙고라였고, 피부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의사선생님은 오랜 야생생활로 인해서 기생충에 감염 됐을 수도 있으니 구충제와 심장사상충을 해주고 피부병검사까지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깨끗이 미용까지 시켜서 총 12만원이라는 금액이 나왔죠.

처음에는 제가 어쩔 수 없이 길러야겠다는 생각으로 12만원을 지불했습니다. 그러나 주인을 찾는 전단지를 돌린 결과 주인에게서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동물병원비 12만원이 나왔으니, 책임비로 받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주인은 화를 내며 "누가 그렇게 하라고 시켰냐. 시키지도 않은 짓을 해놓고 돈을 요구하냐. 돈을 못준다" 라는 식으로 나왔습니다.

저는 책임비를 받는 이유를 설명해드렸습니다. 잃어버린 책임도 있으시며, 그냥 유기시켰을 경우를 대비해 입양책임비를 받아야하고, 어차피 동물병원비로 나가셨을 거라며 설득을 시켰습니다. 그러자 "그럼 그냥 가지라. 그만큼 돈을 고양이에게 들이는 걸 보면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 같은게 가지라." 는 식으로 나왔습니다.

어이가 없는 저는 계속 설득시키려했지만 무턱대고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계속 전화를 했지만 제 전화를 계속 무시하더군요. 결국엔 주인이 운영한다는 꽃집을 직접 찾아갔습니다.

그러나 꽃집에는주인이 안계셨고, 강아지와 고양이들이 꽤 있었습니다. 그러나 강아지들과 고양이들은 철창에 묶여서 굉장히 척박한 환경에서 길러지고 있었습니다. 동물을 기르는 사람이 아니라 수집하는사람이랄까요. 쿵푸를 돌려주고 싶은 마음이 없어졌습니다.

그러나 제가 이미 고양이를 한마리 기르고 있고, 두마리가 친해지지를 않아서 굉장히 키우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게다가 원래 제가 기르던 팬더는 모래를 사용하지 않고 깔끔하게 변기에다가 용변을 보는데 쿵푸는 모래가 아니면 싸질 않더군요.

제가 알레르기가 있어서 모래가 있으면 먼지가 날려 생활하기가 불 편합니다.

그러는 바람에 사료값과 모래비, 화장실도 새로 사서 엄청난 비용이 깨졌습니다. 계속 이렇게 기를 수는 없을 것 같아 새로운 주인을 찾고 있습니다.

그냥 유기동물센터에 보내면 안락사를 당하거나 그럴까봐서 무서워서 못보내겠고, 동물자유연대에서 혹시나 입양책임비까지 받아서 좋은 분들에게 쿵푸를 입양보내실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입양책임비는 웬만하면 제가받을수있나요? 제가 빈곤한 자취생이라....ㅠㅠ 동물병원에서 받은 영수증도 있습니다, 만약 불가능하다면 어쩔수 없지만요...ㅠㅠ)

 

도와주세요ㅠㅠ쿵푸의 건강한 모습도 첨부파일로 올립니다!

 




댓글

윤정아 2011.09.26

정말 좋은일 하셨는데 어이가 없네요....아마 저같아도 그렇게 했을꺼예요.그런데 돈을 받을수가 없으니....주인 아마 벌받을꺼예요. 혹시 못받더라도 실망하지마세요..아마 착한마음씨 가지신분이니까 다른곳에서 더 큰복을 받으실꺼예요.(인생이 정말그렇더라고요) 잘해결될꺼예요


김수정 2011.09.26

꽃집을 운영한단 사람이 맘씨는 꽃같이 않네요..그런사람이 파는 꽃에서는 향기가 없을꺼예요..그곳에 있는 여러마리 개와고양이 운명은 어찌될껀지...아고 속상해


조희경 2011.09.25

담당자가 입양공고 해드릴 겁니다. 입양비는 저희 기준에 의해서만 받을 수있어요. 김원영님이 원하시는 만큼 받을 수는 없고요. 또한 그 고양이 불임수술을 해야 하지 않나요? 입양시 불임수술은 저희 원칙이기 때문에 불임수술은 저희가 하겠습니다.다만 입양비를 보호자에게 드리지 않는것이 또한 저희 기준입니다. 이런 기준은 지켜지지 않으면 불순한 의도로 입양 의뢰를 하는 일이 있어서 지켜져야합니다. ^^ 대신불임수술은 거의 저희가 해준 후에 입양보내니 입양비보다는 그거 더 많이 들어가겠죠? 그렇게 이해해주세요.


김원영 2011.09.24

아참고로 쿵푸는 3세(추정)암컷 터키시 앙고라입니다!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