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동물자유연대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2010.08.10
우선,,,정회원 위장 가입 커밍아웃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오랜 기간 드나들어도 회원관리가 안되었다니 담당자 문책이 있을 부분이군요.
아울러 우리 단체가 구조한 개를 안락사하라고 권유했다는 부분에 대해서도 직접 해명하세요.
동물자유연대는 부득이하게 안락사를 해야 한다면 깊은 질병이거나, 사전에 회원들에게 미리 고지하고 안락사를 전제로 하는 구조에 동의를 구한 후에 구조합니다. 또한 그래도 대부분은 어떻게 해서든 보호하지 안락사 하지 않습니다.
2005년에 단 한건 안락사한 바는 있습니다. 78마리의 시추들이 개고기로 넘겨질 위기에 있어 구조가 시급했고, 우리 단체는 보호소가 없어서 그 아이들을 관리할 공간도 없고 당시엔 재정이나 인력 뒷받침도 안되어, 그 당시에 비참하게 개고기로 죽느니 우리가 구조후 안락사라도 시켜주자는 구조 요청자와 회원들과 합의가 있은 후 구조했으며, 구조 이후에도 질병 관리가 필요한 아이들만 안락사한 바있습니다. 그 아이중 일부가 아직도 사무실에 있다가 지난 주말에 입양갔습니다.
그외 유기동물구조 원칙에 대해서는 제보상담 게시판에서 깨끗하게 천명하고 있으며 동물 관리에 대해서는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동물자유연대는 안락사 자체를 반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안락사 이전에 구조 원칙을 가지고 있고 민간단체와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을 분리하고 있습니다.
- 3
- |
- 5031
- |
- 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