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동물자유연대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2014.02.14
<서울안평초등학교 4학년 7반 학생 일동>
어제 동물자유연대로 서울안평초등학교 4학년 7반 아이들이 마음을 모아 기부금 십사만구천사백 원을 전달해주었습니다.
이 기부는 4학년 7반 담임교사인 이유미 선생님이 사회시간에 인권과 소수자 권리에 대해 공부하고, 실생활에서 실천과 기부가 이어지도록 구성한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던 중 불우이웃돕기가 아니라 '즐거운 기부, 생활 속 기부'를 해보자는 취지로 아이들이 직접 후원 단체를 동물자유연대로 결정하고, 총 한 달여에 걸친 수업과 모금행사를 추진한 결과입니다.
아이들은 그 과정에서 협의를 거쳐 아침마다 북카페를 열어 차와 쿠기를 팔기도 하고, 나눔가게를 열어 안쓰는 물건을 서로 사고 팔았으며, 시회집 전시회를 통해 입장 수익을 올리기도 하고 컵떡볶이를 팔아 기부금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평초등학교 4학년 7반 아이들과 동물자유연대 활동가와의 전화 통화로 질문와 답변을 주고 받는 시간을 가지는 등 후원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니라 서로 상호작용을 하며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산교육의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뜻깊은 행사를 통해 성장하는 아이들의 생각과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안평초등학교 4학년 7반 아이들과 이유미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아이들이 열심히 모아 기부한 금액은 아이들이 특히 좋아했던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서 보호 중인 햄스터와 고슴도치를 돌보는 데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맙습니다!
- 4
- |
- 3781
- |
- 1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