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에는 몸이 불편한 동물 친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센터에 있는 동물 중 대부분의 친구가 제대로 된 공간에서 보호받지 못하고 자라 이곳저곳 아픈 곳이 많습니다. 이런 동물들의 상황을 아시고 몸이 불편한 친구들의 재활을 흔쾌히 도와주시겠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시흥 번식장에서 구조된 통순이 입양자분과 도그 피트니스 업체 '독핏'에서 저희 동물 친구들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통순이 입양자분께서 100만 원, 독핏에서 100만 원 총 200만 원 상당의 재활 프로그램을 저희 동물 친구들에게 후원해주셨습니다!
센터의 상황상 많은 동물을 데리고 여러 번 독핏을 방문하기가 어려워 2마리의 동물을 1주일에 1번씩 재활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마리의 동물을 선정하기 위해 먼저 몸이 불편한 동물 중에 하반신 마비인 바겐이, 앞다리가 하나 없는 반도, 뒷다리 고관절이 좋지 않은 탱이가 먼저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시간이 한정되어있는 재활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먹이에 대한 집중력을 가졌는지, 이 친구가 프로그램을 잘 따라올 수 있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테스트를 먼저 진행했습니다.
간식에 대한 집중도 최고! 바겐이
간식은 먹고 싶지만 겁이 많은 탱이(ㅠㅠ)
얌전히 순서를 기다리는 반도
세 친구 중, 먹이에 대한 집중도가 높고 비교적 프로그램을 잘 따라오는 바겐이와 반도가 앞으로 수업을 받기로 했습니다. (탱이는 먹이에 대한 집중도는 높으나 새로운 물체에 대한 겁이 너무 많아 수업 진행이 어려워 아쉽게도..ㅠㅠ)
바겐이와 반도는 현재 총 2회의 수업을 받았고, 두 친구 다 잘 따라오고 있다고 합니다. 바겐이는 첫 수업에서 낯을 조금 가려 잘 못 따라오다가 두 번째 수업에서는 간식도 잘 받아먹으면서 수업에 집중했다고 합니다. 반도는 조금 소심한 면이 있어서 걱정했었는데, 수업을 아주 척척 잘 따라오고 있다고 합니다. (아주 모범생이래요~)
조금 불편한 몸을 가졌을 뿐, 이 친구들은 소중한 생명이니까요. 저희는 앞으로 이 친구들을 더 사랑해주고, 열심히 불편한 부분들을 도와줄 것입니다. 저희가 동물과 함께하는 이 과정에 통순이 입양자분과 독핏에서 주신 좋은 마음이 우리 친구들의 생활을 조금 더 편하게 만들어줄 것 같습니다. 반려동물복지센터 친구들에게 이런 좋은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