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하기
- 2025.07.14
안녕하세요 ?
밥터에서 구조된 이름 바비(병원에서지어주심)
바비는 병원에 처음 갔을때 여기저기가 안좋았습니다. 눈꼽도 많고, 호흡도 거칠고, 코에서는 누런 콧물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기운이 없어서 몸을 잘 가누지도 못하였습니다.
검사를 해보니 오랫동안 식사를 하지 못했는지 장전반적으로 가스만 차 있었습니다. 더불어 디스크의 골화가 발견되어 고연령의 아이로 짐작됩니다(10세 이상 추정)
전방 턱뼈의 밀도가 줄어들어 있고 , 외부로 노출되어 있는 치아는 우측 하악 어금니 1개지만 잇몸에 치아뿌리가 일부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불어 스트레스성 고혈당,신부전,상부호흡기감염,췌장염이 진단 되었습니다.
병원에 간날 입원 진행하였고 다행히 개선이 되어
지금으로서는 신부전 관리 및 상부호흡기 관리가 필요한 아이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습식만 먹다가 지금은 건사료도 먹을 수 있습니다.
신부전은 지금 상태는 개선되어 신부전 2기로서 신장 처방사료만 먹이고 충분한 물을 마실 수 있게 신경써주면 좋다고 하십니다.
(만일 피하수액을 할 수 있으면(1일 150~200ml 정도) 수분 섭취가 보다 더 쉬워져 바비가 더 건강히 지낼 수 있을 겁니다)
당장 저는 밥터에서 거의 기진맥진상태로 발견된 바비를 치료를 하여 현재는 퇴원을 해서 케어를 받기만하면 살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미 많은 아이들을 구조하고 돌보고 있어서 더이상 집으로 데리고 올 상황이 못되어서 연락 드려봅니다.
밖에생활이 얼마나 많이 고되었을찌 아는 상황이라 이빨도 한개밖에 없는 바비를 다시 밖에 내어 놓을 수가 없어요. 성격도 온순하고 만지면 골골 송을 부르는게 아마도 누군가에게 키워지다가 버림받은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혹시 동물자유연대로 혹시 바비가 입소할수는 없을까요?
바비가 얼마 남지않은 삶을 좀 편안한곳에서 케어 받다가 자는듯이 갔으면 좋겠어요.
<요약>
병력 : 신부전 ,감염(구내염,상부호흡기감염),췌장염 ,치아흡수성
사료 : 신장처방사료 (또는 저단백질 사료) 추천 (건사료보다는 습식을 더좋아함 잘 먹음)
주의사항 : 수분 섭취 중요함
상부호흡기 감염이 수시로 발현될 수 있음
최윤정 010-4178-5285 연락부탁드립니다


- 1
- |
- 87
- |
- 1
송하림 2025.07.23
안녕하세요, 동물자유연대입니다. 먼저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통받는 동물들의 처지를 외면하지 않고 제보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만 동물자유연대의 보호소가 현재 심각한 포화 상태인 관계로. 이로 인해 안타깝게도 직접적인 구조나 보호 조치를 약속드리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신, 저희가 운영하는 ‘관외입양 시스템’을 통해 입양 홍보를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https://www.animals.or.kr/center/adopt/5141 <-해당링크를 참고하시어 꼭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제보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드리며. 저희도 가능한 범위에서 함께 고민하고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