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하기
좁은 공간에 개 10마리 방치 및 지속적인 짖음 – 동물학대
- 2025.05.15
안녕하세요, 동물 보호 활동에 힘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에 거주 중인 시민입니다.
제 옆집에서 좁은 주거공간 (약 7평)에 개 10마리 이상을 사육하며, 개들은 하루 종일 쉬지 않고 짖고 있습니다.
해당 가정은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 좁은 평수에 다수의 개를 장기간 사육
- 밤낮 가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개들이 짖음
- 배설물 및 위생 문제로 악취 발생
- 강아지들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 듯 보이며, 일부는 매우 날카롭게 짖습니다
- 강아지들이 외출도 못하고 좁은공간에 갇혀지냄
이미 경찰에도 여러 차례 민원을 제기했으나, 직접적인 조치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답변받았습니다.
저는 이 상황이 동물학대에 해당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동시에 해당 반려동물들의 복지 역시 매우 우려스럽습니다.
혹시 가능하시다면 현장 확인 및 구조, 또는 지자체 연계 조치 등을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사진이나 소리 등 추가 증거가 필요하시다면 제공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신고자 신효주]
[T. 010-2470-9692]


- 1
- |
- 53
- |
- 1
동물자유연대 2025.05.15
안녕하세요. 동물자유연대입니다. 해당 제보 건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이는 지자체에 전화 또는 국민 신문고를 통하여 민원 접수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민원 접수 시 동물등록 및 질병 또는 상해 유무, 질병 또는 상해가 있다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사료와 물을 적절히 급여하고 있는지 등등 내용을 함께 기재하시어 현장 점검 및 계도 조치 요청하시기 권유드립니다. 현재 동물자유연대는 약 300마리 이상 동물들을 보호하고 있으며, 최근 경북 산불 피해 동물 구호 활동으로 약 30마리 이상 동물들을 구조하여 집중 치료 중이기에 수용공간 및 관리 인력, 구조 인력 등 매우 부족한 상황입니다. 제보해주신 마음은 누구보다 깊이 공감하지만 보호 중인 동물들의 최소한의 복지와 건강 또한 중요한 과제이기에 큰 도움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직접 지자체 민원 접수하시기 어려운 상황일 시 답글로 상세 주소를 남겨주신다면 지자체에 국민 신문고로 민원 접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추후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02-2292-6337 로 전화하시어 문의주시기 바라며, 위기에 처한 동물을 외면하지 않고 제보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