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글쓰기
봉사가고싶은데요

저, 동물 관련해서 봉사하고 싶은데,

사실 '유기동물'쪽엔 물론 관심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보다는

농장동물이나 실험동물, 법령쪽에 관심이 많아요

그런데 봉사활동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유기동물 관련일-목욕, 산책 등-뿐인가요?

아직 대학생인데, 몸으로 하는 일보다는 공부하는 쪽? 자료 모으는 쪽? 그런 쪽이 좀 더 맞구요..

썩 잘하진 않지만 영문 번역일도 좀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전공은 법학이긴 한데 솔직히 법령같은건 저보다는 잘 아실거같기도 하고..ㅠ

뭐 할 일 없나요?

 

어느 동물보호단체나 마찬가지지만 실질적 활동의 중점이 유기동물에 맞춰져 있는 것이 안타깝네요.

물론 유기동물도 불쌍하지만, 그것보다 훨씬 더 고통받는 동물들이 있는데..

마트에서 팔리는 동물, 경품으로 지급되는 동물은 '눈에 보이는' 것이라 감정적 호소력은 있겠지만

실험동물, 농장동물은 눈에 보이지 않아서 더욱 천대받고 있잖아요.

물론 현장에 난입해서 동물해방!!!!!!!!!이런 건 무리지만 저같은 사람을 위한 봉사프로그램도 있었으면 합니다ㅠ




댓글

조혜인 2011.05.04

네ㅋㅋ 제가 직접 가도 되고 집에서 할 수 있는걸 전자형태로 보내주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조희경 2011.05.03

그냥 오시면 시간 낭비할 수있으니 저희가 봉사활동할 자료정리좀한다음에 연락드릴께요. 그러는게 좋겠죠?


조혜인 2011.05.03

아 그럼 우선 수요일(내일) 가볼 수 있을까요? 제가 수요일은 수업이 없거든요!+_+ 시험기간엔 좀 무리-_-지만 그 외에는 별일 없으니까 괜찮을거같아요


조희경 2011.05.03

아~ 조혜인님 반갑습니다. 저희도 동물관리보다는 자료 관리 봉사자가 절실합니다.^^ 충분히 하실 수 있는 일이 많아요. 동물자료 수집해서 정리하는 일, 웹사이트에 캠페인 배포하는 일, 외부 캠페인 등등 많습니다. 단 한가지 이런 봉사 활동의 경우 개인적인 상황변수가 많아 봉사활동을 드리면 제때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저희가 일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처음 마음처럼 한결같이 해주시면 큰 도움됩니다.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