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동물자유연대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2010.11.27
많은 분들께서 연평도에 남겨진 동물들에 대한 걱정을 해주고 계셔서 이에 임하는 동물자유연대의 진행 경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1월 27일 금일, 동물자유연대의 활동가들이 연평도의 동물들 실태 파악과 긴급 동물 구조를 위해 출발하였으나 기상 악화로 인해 배가 출항하지 않아 연평도 진입에 실패하였습니다.
연평도 진입 통제와 교통 이용이 원활치 않아 연평도 진입시 1박 이상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 폭격으로 인해 연평도 주민들도 거의 없어 숙박처를 찾는 것도 사실상 어려워, 수소문 끝에 오늘 연평도 진입을 시도할 수 있었으나 결국 기상 문제로 인해 오늘 진입은 실패하였습니다.
내일도 기상 상태를 봐야 하고 또 내일 부터 한미연합훈련 재개로 인해 긴장이 고조되면 접근이 통제될 수 있으나 상황을 주시하며 대처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연평도 동물들을 염려해주시는 마음 잘 알고 있습니다.
동물자유연대 역시 그에 대한 대응 노력을 하며 트위터 등을 통해 연평도 동물들에게 현재라도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알리고 있는 중입니다.
덧붙이자면, 저는 금일 변경할 수 없는 일정이 있어서 활동가들만 연평도로 가게 되었었는데,현재 긴장이 다시 고조되고 있어 남아있는 연평도 주민들마저 피난하고 있는 상황에서 활동가들만 현지로 보낸 저는 매우 착잡한 심정이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염려하시는 것을 잘 알지만 저희에게도 사지가 될 수 있는 곳에 활동가들이 뛰어가는 어려움을 안고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니, 격려 해주시면서 차분하게 기다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연평도 동물돕기 모금을 제안해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현재로서는 모금을 해서 움직여야 할 정도는 아니며, 우선은 현지 실태 파악이 중요하고 그에 따라 필요시에만 연평도 동물돕기 모금을 고지하겠습니다.
- 9
- |
- 5914
- |
- 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