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동물자유연대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2011.08.19
잘아는 지인분과 함께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하나 있습니다.
앞으로 2년정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보면 매우 산만한 아이들, 주의력 결핍이 매우 심한 아이들을 상대로 치료 도우미견이 있습니다.
잠깐 1 ~ 2분을 집중 못하는 아이가 개와 함께 도서관에서 책을 읽습니다.
도서관에서 아이가 책을 읽을때 개는 그옆에서 가만히 조용히 엎드리거나 앉아서 가만 있습니다.
그럼 아이는 가끔씩 개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자리를 드지 않고 끝까지 책을 읽습니다.
이런식의 치료는 꼭 도서관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작년에 안성의 마장에서 열리는 세미나에 참석을 했었는데,
세미나 주제는 자폐아 등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이 말을 타고 말을 쓰다듬으며 치료를 할때에 옆에서 보조해주는 도우미 역할에 대한 세미나였습니다.
아주 유익하고 현대사회에선 꼭 필요한 것이었지요.
지인과 생각한 프로젝트는 미국의 그러한 반려견을 이용한 치료방법과 진행을 한국에도 도입하자는 것입니다.
이미 몇몇 유명 의사 선생님들께 의사표현을 해봤는데 매우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반응 이었습니다.
진행이 본격적으로 된다면 큰병원 재단이나 연구소, 복지기관등을 통해서 이루어 질것 같습니다.
우선 필요한 준비로는 똑똑하고 말귀 잘알아 듣는 정말 스마트하고 차분한 유기견이 필요합니다.
도우미 치료견의 조건은,
일단 유기견이어야 합니다.
똑똑하고 차분하고 분위기 파악을 잘할줄아는 참좋은 아이가 있으면 추천을좀 해주시고 연락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직은 일반화 된게 아닌 실험 시도중인 상태입니다.
분리불안증 ,주의력 결핍,틱장애,등 매우 산만한 아이들 등등
이런 사람들을 치료하는 방법중의 하나 입니다.
의사 선생님과 치료 프로젝트 준비 또한 진행중에 있구요.
급하게는 아니고 앞으로 2년정도 준비를 거쳐 진행을 할까 합니다.
얼마전 저희집에서 잠시 임보해 있다가 미국으로 입양간 맥스라는 화이트테리어 아이가
너무나 똑똑하고 젊잖고 분위기 파악 잘하고 사람들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다독여 주는 너무나 좋은 개여서
미국 계시는 분과 그 아이 이야기를 하던 도중 자연스레 말이 나와 한국의 유명 의사 선생님들께 프로포즈를 해보니
긍정적이고 적극 검토라는 피드백을 주시길래 진행을 하는 것입니다.
주변에 아주 좋은 스마트한 유기견 출신 아이들이 있으면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010-3658-5788
bkzang@naver.com.jpg)
http://blog.naver.com/bkzang
- 5
- |
- 4496
- |
- 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