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동물자유연대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대전에서 자전거에 묶여 끌려다니던 황구, 서울 이송
- 2013.08.28
대전에서 달리는 자전거에 묶여 끌려다니는 바람에 부상을 입게 된 황구가 서울에 왔습니다.
황구는 지난 주 목요일 대전에서 사고를 당한 후 제보해 준 학생과 시민들의 도움으로 구조되어 병원 치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견주는 황구를 돌볼 의지가 없어 보였고, 무엇보다 학대를 가한 견주에게 다시 황구를 돌려보낼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구조 후 병원 치료를 해준 제보자 역시 지속적인 치료와 보호는 어려운 상황었기 때문에 동물자유연대는 황구의 치료 및 보호를 맡기로 결정했습니다.

행당동에 도착한 황구는 몸 여기저기에 크고 작은 상처가 있음에도 아주 밝은 모습이었습니다. 대전에서 서울까지 먼 길 오느라 허기가 졌는지 밥을 챙겨 주자 금세 한그릇을 비웠습니다. 황구에게 밥을 먹인 뒤 신속하게 동물병원으로 이동하여 현재 상태를 확인 하였습니다.


황구의 몸에는 여기저기에 크고 작은 상처가 났지만 대부분 이미 아물기 시작하여 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몇몇 상처는 살이 깊게 패여 입원 치료가 필요하다는 병원측의 판단으로 황구는 현재 입원 치료중에 있습니다. 천진난만하고 밝은 성격의 황구가 씩씩하게 치료받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많이 응원해 주세요.
이번 구조는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현장에서 황구를 발견해 구조 후 보호까지 해준 김빛나 학생과 치료 및 이송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7
- |
- 8435
- |
- 5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