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후기
가족을 만나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온센터 입양 동물들의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 차돌언니
- |
- 2004.11.16
산책도중 하도 뛰고 싶어해서 풀어줬는데, 잔디밭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놀다가 갑자기 막 도망가는거에요. 그래서 반대로 뛰었는데, 이녀석 쫓아오지 않고 한번쓱 보더니만 막 도망가버리는 거에요.
하는수 없이 다시 뒤돌아서 짱가를 쫓아갔는데, 아무데도 안보이는 거에요.여자아이가 있길래 \"얘, 개한마리 지나가는거 못봤니?\" 했더니 못봤다고 하고 \"짱가야, 짱가야\" 불러도 안나타나고 그래서 막 이름부르면서 찾았더니 어디서 불쑥 나타나서는 막 제앞으로 뛰어오다가 서서 나무에 쉬야하더니 다시 제앞까지 뛰어와서는 땅바닥에 배보이고 눕더라구요.
그러더니 안으라고 막 안겨서 안고 집에 왔어요. 아파트단지 였는데, 어찌나 놀랬던지.....
평소에는 제가 보는 데서만 잔디에서뛰고, 가끔은 도망갈때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뒤돌아서 뛰어가는척 하면 쫓아왔는데, 쫓아오지 않고 쓱 보고는 다시 도망가니... 걱정이네요.
그렇다고 뛰지도 못하게 하고 살기도 뭐하고 가끔 스트레스 풀라고 풀어줬다가 어찌나 놀랐는지 몰라요.
집에서는 저는 안방에 있고, 짱가는 거실에 있을때도 부르면 잘 오거든요.
이리와, 손줘, 앉아등은 할줄아는데, 나가기만 하면 그러네요.
어디서 보니까 장난감 같은거 던지면 물어오느라고 도망안간다길래 해봤는데, 장난감 던지면 그냥 쳐다보기만 하고 혼자서 뛰는걸 더 좋아하더라구요.
이럴때 어떻게 훈련시키는게 좋을까요?
반대로 뛸때 개가 쓱 보고 도망가 버리지 않게 하는방법이요.
그리고, 잔디밭에서 길냥이 보면 추격을 하더라구요. 불러도 안오구요.
정말 이렇게 글쓰고 보니 짱가가 문제가 많은거 같이 비춰 지겠네요.
하지만, 보통은 무진장 착하고 영리하고 귀여운 녀석이에요.
- 2
- |
- 1904
- |
- 189




김효진 2004.11.17
아무대서나 풀러주면 절대 안되고요. 학교 운동장이나 뒷동산이라면 몰라도.. 그리고 부를 때 앉아서 부르면 훨씬 잘 오는 건 알고 계시는지요?
오명희 2004.11.16
네. 강아지 잃어버리는 거 한순간인 것 같아요. 얼마 전에는 큰 개가 달려드는 바람에 놀라서 도망간 애도 있더군요. 갑자기 애가 난리 쳐서 잡고 있던 줄을 놓쳤다더군요. 정말 안타깝지요. 이름표가 대안인 것 같아요. 휴대폰 번호 새겨 놓으면 근처에 있는 누군가 바로 전화해줄 테니까요. 산책 갈 때 휴대폰 꼭 들고 나가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