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는 7남매의 모견입니다. 7마리를 돌보는 것이 힘들었을 법도 하지만, 스타는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을 찾아 누구 하나 아픈 곳 없이 무사히 자견을 지켜냈습니다. 스타는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앞장서 크게 짖었습니다.
입주 후 스타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였습니다. 스타는 오늘도 같은 자리에 몸을 뉩니다. 네모난 구석에 가만히 누워 대부분의 시간을 보냅니다. 겁이 많은 스타는 두려움 속에서도 새끼를 위해 최대한의 용기로 생활을 이어왔습니다.
함께 있기만 해도 몸이 떨릴 만큼 큰 두려움을 안고 있는 스타는 낯섦과 두려움으로 경계를 놓지 않았습니다.
입주 첫날, 스타는 한자리에 가만히 누워 그저 바람을 느꼈습니다. 스타는 최대한 사람과 멀리 머물며, 자신의 곁을 내어주지 않았습니다.
마음 나누는 일이 익숙하지 않은 스타는 늘 고요합니다. 언제나 같은 고요한 표정을 보입니다. 스타는 홀로 외로이 떠있는 별처럼 가만히 한 자리에만 머물고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흐른 지금, 스타의 믿음에 조그마한 싹이 텄습니다. 얼굴을 만지는 손길에 가만히 몸을 맡기기 시작한 것입니다.
스타는 여전히 망설임 가득한 모습에 똑같은 자리에서 벗어나지 않고 있지만, 전보다 부드러워진 시선을 보입니다.
외딴 별 스타의 곁에 꾸준한 사랑과 마음이 모인다면, 스타의 하루에 외로움 보다는 다정함이 머물 수 있지 않을까요?
누군가와 함께하는 것이 위험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갈 수 있도록 스타와 함께해 주세요. 스타의 일상이 구석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더욱더 넓은 세상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