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하기
24시간 철장 안에 갇혀 감옥같이 사는 개
- 2025.04.10
안녕하세요. 파주에 위치한 밭지킴이 제보합니다.
주인(할아버님)은 주1회 서울에서 온다고 합니다.
그때 간혹 산책을 시켜준다고는 하나 문제는 집입니다. 눈과 강한 비에 그대로 노출되어 강아지가 괴롭지 않도록 비닐을 덮어줬지만 할아버지가 치우십니다(전형적인 옛날 어르신 마인드).
사람이 오지 않는 날은 종일 이 철장 안에서 하루를 보냅니다. 즉 365일 중 주인이 오지 않는 대부분은 철장 안에서 밭지킴이로 홀로 지냅니다.
특징 ▼
매우 순함, 목줄 없음, 열악한 환경 오물, 눈비 피해
물과 사료 밖에 구비되어 있으나 날이 더워지니 물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으로 보임
밖에서 물과 사료를 급여하지 않으면 굶게 되어 있는 방식
산책 월 2회 미만
특징은 위와 같은데 법에 어긋나는 사항이 있는지 궁금하며 구출 또는 구조할 수 있을는지 도움 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 구체적 상황 설명(학대내용, 학대도구, 반복여부 등)
- 피해동물 설명 (마리 수, 피해 정도와 현재 상태, 마지막 발견 시정과 장소 등)
- 학대자 설명(인적사항, 인원 수 등)
- 기타


- 1
- |
- 69
- |
- 1
동물자유연대 2025.04.11
안녕하세요. 동물자유연대입니다. 해당 제보 건에 대한 답변드립니다. 해당 건은 관할 지자체 혹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 접수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민원 접수 시 ‘동물 등록이 되어 있는지, 질병 또는 상해가 있는지, 질병 또는 상해가 있다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혹서/혹한의 환경을 피할 만한 공간이 있는지, 사료와 물을 적절히 급여하고 있는지’ 등의 상황을 확인해 달라는 내용도 함께 전달하여 현장 점검 및 계도 조치, 격리 조치를 요청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추후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02-2292-6337로 전화하여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위기에 처한 동물을 외면하지 않고 제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