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하기

트럭에 묶여 있는 개를 구출 해 주세요



제가 아침에 다니던 길 옆의 건물 앞 트럭에 개 한 마리가 묶여 있어 처음엔 잠시 다니러 온 차량이어서 임시로 묶어 놓은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다음 날에도 같은 형태로 개가 묶여 있어 마침 옆 승용차에 전화번호가 있어 전화를 하여 개가 불쌍하니 조치를 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부탁하니 알았다고 하였습니다(2025.6.16)
그러나 이후에도 아무런 조치 없이 3~4일 동안 계속 묶여 있었습니다.
사진에서도 보시면 알겠지만 바닥은 콘크리트여서 한여름에 뜨거워 개가 바닥에 눕기도 힘들고 장마철 폭우로 물이 흐르면 바닥에 누워 잠을 잘 수도 없는 환경입니다.
더구나 줄도 짧고 옆에는 집도 없어 24시간 갑갑하게 있어야 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포천시청 동물 보호관에게 전화하니 방문하겠다고 하였고 다음날 연락이 오기를, 방문하여 개 주인을 만나 민원이 들어 온 상황을 설명하고  조치를 해 줄 것을 요청하였고 주인은 "알았다 조치를 취하겠다"고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도 조치가 없었고  2~3일 동안 여전히 개가 차에 묶여 있는 상태였습니다.
마침 폭우가 밤새 쏟아진 다음 날 출근하며 개집을 사서 옆에 놔줄까, 신고를 할까 생각하며 그곳을 지났는데 개가 보이질 않아 다른 곳으로 보냈나 하고 생각하였습니다.
그 다음 날 출근하며 보니 개가 옆 나무에 묶여 있고 그나마 나무 그늘이 있어 마음이 놓였지만 역시 개집은 옆에 있지 않았습니다
다음날은 또 비가 많이 와서 보니 개가 안 보여 안에다 들여놨나 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출근하면서 보니 개가 처음과 같이 트럭에 묶여 있는 것을 발견하여 분노가 일었고 개를 구츨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신고하게 되었습니다.  
저런 주인이 이개를 데리고 있는 한 이런 동물 학대는 앞으로도 계속될것 같습니다.
개를 구출해 주셔서 주인과의 격리가 필요한 것 습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사진 첫번째 사진은 처음 목격한 것이고 두번째 사진은 나무 밑에 옮겨 놓은 사진이며 세번째 사진은 오늘 다시 처음과 같이 트럭에 묶어 놓은 사진입니다


입양하기
인스타그램안내



댓글

동물자유연대 2025.06.26

안녕하세요. 동물자유연대입니다. 해당 제보 건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이는 지자체에 전화 또는 국민 신문고를 통해 민원 접수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민원 접수 시 동물등록 및 질병 또는 상해 유무, 질병 또는 상해가 있다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혹서/혹한의 환경을 피할 만한 공간이 있는지, 사료와 물을 적절히 급여하고 있는지 등등 내용을 함께 기재하시어 현장 점검 및 계도 조치 요청하시기 권유드립니다. 현재 동물자유연대는 약 300마리 이상 동물들을 보호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제보를 받고 있음에 따라 당장 구조가 필요한 위급한 피학대 동물들을 우선적으로 구조 및 입소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호소 내 수용공간 및 관리 인력등 매우 부족한 상황이기에 큰 도움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02-2292-6337 로 전화하시어 문의주시기 바라며, 위기에 처한 동물을 외면하지 않고 제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