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5년 전 쪼꼬 모습 / (우)쪼꼬 현재 모습 ▲
쪼꼬의 보호소 생활, 어느덧 9년째입니다. 쪼꼬에게도 아주 어릴 적 가족이 있었습니다. 쪼꼬네 가족은 자녀들의 성화에 못 이겨 어린 쪼꼬를 키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에게 쪼꼬는 그저 ‘호기심’이자 귀여운 ‘장난감’일 뿐이었습니다. 어린 개의 에너지와 활발함을 감당하기 힘들어했고, 쪼꼬가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다 다리를 다치자 치료비가 부담된다는 이유로 쪼꼬를 포기했습니다. 사람을 좋아하는 쪼꼬는 그렇게 가족의 성가신 짐인 듯 버려졌습니다.
쪼꼬는 입소 당시부터 영리하고 활발한 푸들답게 무척 밝은 성격이었습니다. 보호소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어느덧 9살의 나이가 되었지만, 여전히 에너지가 넘칩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는 걸 좋아하고 산책도 잘합니다. 외부 산책을 나가는 날이면 쪼꼬는 지치지 않는 무한 체력을 보여준답니다!
어쩌면 활동량이 많은 쪼꼬에게 보호소 생활은 지루한 나날의 연속일지도 모릅니다. 쪼꼬는 동그란 쿠션과 장난감 공에 큰 애착을 가집니다. 하지만 스트레스 해소가 안돼서 일까요? 쿠션에 마운팅하는 집착적인 습관이 생겼고, 안전을 위해 쪼꼬가 좋아하는 쿠션을 방 안에 두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활동가들은 쪼꼬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수많은 동물들 사이에서 쪼꼬 한 마리에게 줄 수 있는 관심과 애정은 부족하기만 합니다.
▲ 활동가의 품에 안기려 안간힘을 쓰는 쪼꼬 ▲
▲ 견사를 나가려는 활동가를 뚫어지게 쳐다보는 쪼꼬 ▲
쪼꼬는 어릴 때나 지금이나 에너지 넘치는 건 똑같지만, 하나 달라진 점이 있습니다. 이제 쪼꼬는 사람에게 더 매달리고 의지하고 싶어 합니다. 쪼꼬는 사람 품에 안기고 싶어 안간힘을 씁니다. 품에서 잠시 떨어뜨리기라도 하면 온몸으로 자기를 봐달라며 표현합니다. 이렇게 사람을 좋아하는 친구지만 덩치가 큰 푸들이라는 이유로 입양의 기회가 쉽게 찾아오지 않았습니다.
가족에게 부담의 존재였던 잠깐 동안의 가정 생활과 보호소 생활이 전부인 쪼꼬가 가족의 사랑을 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에너지 넘치는 쪼꼬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쪼꼬가 9년간의 보호소 생활을 끝내고 가족의 품에서 여생을 살아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한순간의 호기심이 아닌
사랑으로 쪼꼬와 함께해주세요.
쪼꼬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내 나이가 어때서, 사랑받기 딱 좋은 나인데!> 에세이 보러가기
양미화 2020-06-04 20:20 | 삭제
왜 발치 상태죠??
반려동물복지센터 2020-06-05 09:50 | 삭제
안녕하세요, 양미화님. 쪼꼬는 치아 상태가 좋지 않았으며, 수의사의 소견과 판단에 따라 발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치아는 대부분 발치 상태이지만, 먹는 것도 노는 것도 잘 하는 쪼꼬랍니다! 쪼꼬에게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최정은 2020-07-22 11:34 | 삭제
초코 몸상태는 건강한가요?
최정은 2020-07-22 11:35 | 삭제
치아가발치라니 사료 먹는것도 불편하겠어요 ..ㅜㅜ
반려동물복지센터 2020-07-22 11:43 | 삭제
안녕하세요, 최정은님! 쪼꼬는 나이에 비해 에너지 넘치는!! 친구입니다. 산책, 점프, 공놀이를 좋아하고 사람에게 안기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치아가 대부분 발치 상태이기는 하지만, 음식도 아주 잘 먹습니다! 쪼꼬에게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쪼꼬의 입양을 희망하시는 경우 하단의 입양 신청 버튼을 누르신 후 입양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
육아리 2020-07-23 12:15 | 삭제
퇴사 후 프리랜서 전직을 앞두고 이제 아이를 들여도 온전히 집에서 챙겨줄수 있는 여건이 될것같아 온센터에서 유기견 입양을 알아보는 중입니다. 10kg 이하(작은 노후아파트라...), 5살 이상인 아이를 찾고있어요. 다만 퇴직 후 두세달 정도는 자리잡는 시간이 걸릴것같아 지금 바로 입양신청서를 넣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다만... 아이가 겨울 되기 전에 꼭 데려오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중입니다. 쪼꼬, 다온이, 나무... 가 눈에 밟히는데 그 중에서도 쪼꼬가 자꾸 눈에 어른거려요.
육아리 2020-07-23 12:16 | 삭제
일단은 바로 입양신청 넣지 못하는 미안한 마음으로 결연후원을 먼저 신청했어요... 매일 쪼꼬 생각하며 하루라도 빨리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려구요...
반려동물복지센터 2020-07-23 12:55 | 삭제
안녕하세요, 육아리님. 온 센터에서 가족을 기다리는 시간이 길었던 쪼꼬와 다온이, 나무에게 가져주시는 관심과 따뜻한 마음 기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후 입양에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02-2292-6338로 언제든지 연락해주세요! :)
루이맘 2020-10-31 12:15 | 삭제
쪼꼬를 예전에 보고서 너무 마음 아팠는데 입양이 되었다니 정말 기쁘네요 쪼꼬야 이제 행복하기만을 기도 할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