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입양동물의 날 We Live Together!>
'입양동물의 날'은 동물자유연대를 통해 반려동물을 입양한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입니다. 위기와 고통 속에서 구조된 동물들이 가족을 만난 후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입양 가족만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행사입니다.
특히 같은 곳에서 구조된 동물들이 재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이기도 합니다. 2023 입양동물의 날은 비 소식이 예보되었음에도 많은 입양가족들이 참가해주셨습니다.
해가 지나갈 수록 입양동물의 날 프로그램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포토부스, 반려동물 타로카드, 캐리커쳐, 의료/행동 상담, 미로찾기, OX퀴즈, 가족과 함께 달리기, 이리와 게임 등 올해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가족 곁에서의 구조 동물들의 모습은 어떤지 사진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박여명, 나경철 아나운서가 입양동물의 날 사회를 맡아주셨습니다. 행사를 더욱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함께해주시는 박여명, 나경철 아나운서는 동물자유연대 입양 가족이기도 합니다. 입양가족을 위한 날, 두 분의 멋진 재능을 나눠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입양자님의 서프라이즈 선물로 더욱 감동적이었는데요. 곤지암 번식장 구조견 '그림이' 입양자님이 입양 가족분들과 활동가들을 위해 커피차를 보내주셨습니다.😊 입양 가족분들에게 티타임을 선물해주시고, 비 예보로 변덕스러운 날씨에 걱정 많았던 활동가들을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포토 부스
입양동물의 날의 인기 코너 '포토부스'입니다. 1년에 한 번뿐인 입양동물의 날의 소중한 추억을 가족 사진으로 남겨야겠죠!? 입양 가족분들은 동물을 입양하기 전, 동물자유연대의 홈페이지, SNS 등에서 구조 동물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먼저 만났을 것입니다. 이제 가족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 아닌, 가족과 함께 사진에 담기는 동물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포토부스'는 더욱 특별한 코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양동물의 날에는 가족을 만난 동물들의 모습에서 큰 감동과 힘을 얻습니다. 입양을 통해 가족을 만난 동물들은 보호자를 그득하게 올려다 보는 눈빛과 보호자의 발길만을 따라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동물들이 가족을 만나 몸과 마음의 상처를 씻은 모습을 발견할 때마다 한 생명의 세상을 사랑으로 변화시킨 힘을 느낍니다.
입양동물의 날을 위해 먼 길 마다하지 않고 참여해주신 모든 입양 가족분들께 감사드리며, 동물자유연대를 지지하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도 마음을 전합니다. 내년에 더 많은 입양 가족분들과 만나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내년 봄에 또 만나요!
사랑할 자유, 행복할 권리를 누리는 우리는 공생의 기쁨을 느끼며 서로의 아침과 밤을 함께합니다. '입양'이란 한 생명이 하나의 온전한 가족을 만남과 동시에, 또 다른 동물이 구조되어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 중 하나입니다. 동물자유연대 입양 가족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신 후원기업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