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서울시 홍은동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강아지들 중 모낭충이 아주 심각한 상태로 구조되어 격리 치료를 받고있는 4마리 시추를 기억하시나요?
워낙 중증인 상태였던지라 최소 5개월의 치료기간을 잡았고 정상적인 피부를 찾을 수 있을지 알 수 없는 상태랍니다.
그래도 친구들이 힘든 치료를 잘 버텨주고 있어 점점 좋아지고 있답니다.
구조 직후 치료를 받으며 일광욕을 하는 모습이랍니다. 온몸에 딱지가 덕지덕지 붙어 있었고 조금만 움직여도 검은 가루들이 우수수 떨어졌었지요.
자두의 구조 직후 모습입니다. 나이가 많고 아래쪽 이가 없다보니 항상 혀가 나와 있답니다.
얼마전 중성화 수술을 받아 넥카라를 쓰고 있는 자두 입니다. 뽀송뽀송한 털이 나니 얼마나 예쁜지 모른답니다.
나이가 가장 많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 홍시 입니다. 피부상태는 중증 친구들 중에서도 제일 좋지 않았고 눈에 혼탁이 심해 안약도 계속 넣어줘야 한답니다.
심쿵하게 만드는 눈망울을 가진 홍시는 윤기나는 털이 다시 나기 시작했고 눈에 혼탁도 많이 사라져 반짝반짝 빛나는
눈동자를 가지게 되었지요.
항상 뭔가에 불만이 있는듯한 율무입니다. 표정은 저렇게 무섭지만 4마리 친구들 중 가장 마음이 여리고 겁이 많답니다.
이제 분노의 눈빛은 많이 사그라 들었답니다....사진을 찍으며 느낀건데 율무가 예삐를 닮지 않았나요?
예삐를 아시는 분들은 아하~~~하시지 않을런지 혹지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걸까요? ^^;
조용한듯 하면서 할껀 다하는 유자 랍니다. 사람에게 안기는 것을 엄청 좋아하지요.
처음에는 제일 못난이였는데 치료를 하면서 윤기있는 털이나고 피부도 좋아지다 보니 이렇게 예쁠수가....**
4마리의 시추 친구들은 앞으로도 3개월이상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료가 끝난 후 피부가 정상으로 돌아올지 장담은 할 수 없는 상태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 보려 합니다.
피부가 좀 안좋으면 어떻습니까 이렇게 사랑스럽고 예쁜 친구들인데 말이죠....^^
앞으로도 이 친구들이 치료를 잘 받고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그리고 보너스 사진 하나더 투척하고 갑니다.
누군지 기억나시나요?
바로 인천항에서 구조된 금순이랍니다. 구조당시 모습은 정말 처참하다는 말이 절로 나왔었지요.
사람손을 타지 않아 미용도 어려웠던 금순이......
짜잔~~~처음에는 워낙 경계가 심하고 사람손을 타지 않아 미용도 입을 막고 해야 했던 금순이였지요.
입을 막았던 부분은 다시 밀수가 없어 수염처럼 지저분한 털이 뭉처 있었는데 요녀석 이제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고
손길을 허락해 주고 있답니다.
깨끗하게 미용한 모습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금순이는 나이도 많고 신부전으로 계속 약을 먹고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이름처럼 굳세게 오래오래 생활할꺼라 믿습니다. 금순아 화이팅~~~^^
임나혜숙 2015-08-24 16:52 | 삭제
와 금순이 정말 예뻐졌네요
얼굴 털이 답답했는데 깜놀^^^
정수연 2015-08-24 19:02 | 삭제
스윽 보다가 위아래 같은 아이들인지 모르고 다시봤네요.. 털빨(?)이 역시 중요하네요 ㅋㅋ
윤정임 2015-08-25 09:45 | 삭제
우리 모낭이 4총사의 변신은 앞으로도 계속 쭉~~~~ 됩니다 ^^ 뭐니뭐니해도 기름때에 가려져 있던 우리 금순이의 사슴같은 눈망울을 볼 수 있는것이 너무너무 기뻐요 ^^
이경숙 2015-08-25 12:31 | 삭제
굳세어라 금순이와
모낭이들 변신은 정말 깜놀!
사랑과 관심이 얼마나 큰 기적을 만드는지 실감합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whaka 2015-09-01 23:18 | 삭제
아이고! 금순아,힘내라!!
한현주 2015-09-10 21:29 | 삭제
작은 후원밖에 할수없어서 죄송하네요 ㅠ
항상 수고하십니다 ㅠ
아이들이 빨리 건강해지고 좋은 가족을 찾으면 좋으련만 ㅠ
재희 2015-11-02 23:24 | 삭제
기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