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온센터 공사로 인한 9개월 임시보호 요청에 많은 분들께서 동참해 주셨습니다. 임시보호로 시작해 입양으로, 평생 가족을 찾은 동물도 많습니다. 특히 보령 불법 번식장 구조견 129마리 중 절반가량이 임시보호 또는 입양 가족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온센터는 시설 노후화로 인해 대대적인 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사로 인해 보호소 한 건물 전체를 비워야 하는 상황에서, 임시보호와 입양, 견사 재배치와 합사 등을 활발히 진행하며 위탁 보호를 최소화했습니다. 예상 공사 기간은 약 9개월이지만, 그 중 3개월이 이미 경과하였고, 동물들의 안전과 복지를 위해 앞으로 6개월 동안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약 6개월간 진행될 보호소 공사 기간 동안, 온센터 동물들에게 임시로 안식처를 제공해 줄 수 있으시다면 임시보호에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임시보호는 구조된 동물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임시보호 기간 동안 동물들은 가정 내에서 안정감을 느끼며 사람과의 교감을 배우고, 사회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 입양 가정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이 됩니다. 6개월 간 보호소 동물들에게 집밥을 먹여주고 따뜻한 보금자리를 내어주세요. 6개월 임시보호 함께해주세요!🏠
📍온라인 신청서 검토 후 임시보호 가정으로 적합하다고 판단될 시 온센터에서 대면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상담과 심사를 통해 임시보호자로 확정될 시 추후 동물자유연대에서 임시보호 동물을 가정으로 직접 데려다드립니다.(임시보호가 종료될 시 보호자께서 임보 동물을 직접 온센터로 데려다 주셔야 합니다)
📍기존 동물자유연대 임시보호 및 입양가족은 신청 절차 없이 온센터 또는 입양 담당 활동가에게 바로 연락해주시면 됩니다.
📍임시보호 기간 동안 기본적인 돌봄 비용(사료, 간식, 생활 양육 용품, 구충, 심장사상충 예방약 등)은 임시보호 가정에서 부담해주시면 됩니다. 임시보호 기간 동안 동물병원 이슈 발생 시 입양 담당 활동가와 소통 후 지정된 동물자유연대 협력병원에서 진료/치료 등을 진행합니다.(해당 내용은 상담 시 자세히 설명드립니다)
📍임시보호 기간은 2024년 12월까지이며, 임시보호 동물을 가족으로 맞이할 의향이 있으신 경우 입양 담당자와 소통 후 입양 전환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현희 2024-07-02 18:39 |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