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1일에 고지했던 바와 같이 참여회원들의 로그인 제한이 될 수있습니다. 아래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현재는 참여회원제가 없는 상태이므로 2009년 10월 27일 이후에 가입하신 모든 분들은 정회원이므로 본 공지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단 2009년 10월 27일 이후로 가입하신 정회원님중 일시적으로 참여회원으로 전환된 분들이 극소수 있습니다.
동물자유연대의 참여회원님들께 송구한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 동물자유연대 홈페이지에서는 참여회원님들께 로그인 기능에 제한을 두게 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결정을 하게 된 배경은, 동물자유연대가 회원님들의 정보 보호와 후원회비 관리의 효율성을 위해서 회원가입 및 관리를 본 홈페이지 프로그램에 의한 관리가 아닌 회원관리 전문프로그램을 사용할 계획을 앞두고 있어서 입니다.
때문에 모든 회원님들을 새로운 회원관리프로그램으로 이동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있어서 참여회원의 홈페이지 로그인 및 단체 활동 참여도를 검토해본 바 , 현재 참여회원님들은 홈페이지 로그인 비율이 0.005%정도에 그치고, 그 마저도 로그인 이후에 글 쓰기 권한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상황인 것을 볼때에, 실질적으로 참여회원님들이 로그인을 통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은 비로그인 상태에서 이용하는 것이나 매한가지에 비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헌데 앞으로 사용하게 될 회원 관리프로그램은 일정기준을 둔 회원 수에 비례하여 사용료가 지불되는데, 참여회원을 등록할 시엔 프로그램 월 이용료를 상당액을 더 지불해야 합니다.
이용료를 추가적으로 지불하더라도 참여회원님들의 활동 참여가 활발하면 계속 유지할 수 있겠으나 현재 참여회원님들이 참여회원으로써의 로그인 권한 사용이 거의 없다시피한 상황에서는 계속 프로그램 사용료를 지불하며 유지하는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총회의 결정 사항이 있었습니다.
이에 약 2주 후에는 참여회원님들의 홈페이지 로그인에 제한을 두게 됨을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 기간 내에 참여회원이면서 정회원 등록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주십시요.(회원관리 담당 손혜원팀장 bird@animals.or.kr 정회원 자격요건에 따라 정회원으로 등록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새로운 회원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된 것은, 회원님들의 정보 보호 강화와 후원회비 관리의 효율성을 통해 정회원님들께서 자신의 후원내역 현황을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정보 수정 및 기부금 영수증을 자동으로 발급할 수 있는 등의 회원 편의를 제공하고, 또한 단체의 회원관리 업무 인력소모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서 단체 재정 운영의 효율성을 기하고자 하는 과정 중에 결정할 수 밖에 없었음을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비록 본 홈페이지 로그인에는 제한을 받게 되나 정회원 전용게시판 이외의 모든 게시판은 열람이 가능하오니 이용에 착오가 없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