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자유연대 : [TV동물농장 방영] 고양이 농장에서 구조한 7마리, 입양/임시보호 동참! 널리 공유해주세요!

위기동물

[TV동물농장 방영] 고양이 농장에서 구조한 7마리, 입양/임시보호 동참! 널리 공유해주세요!

  • 부산지부
  • /
  • 2016.08.13 19:45
  • /
  • 4062
  • /
  • 120

지난 7월, 동물자유연대 부산지부는 부산시청 동물보호팀과 지자체 담당자 등과 함께 부산시내 사육장 전수조사를 실시 했습니다.
현장들을 방문해 조사를 진행하던 중, 경악을 금치 못했던 고양이농장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비, 바람, 더위 등으로부터 보호 받을 수 없는 열악한 외부환경과, 고양이의 습성을 무시한 밀집사육방법, 암수 구별 없이 같은 품종끼리 합사된 사육방법. 무엇보다도 건강하지 못한 고양이들의 상태와 그런 상태가 무색하게 사람의 손길을 갈구하는 고양이들을 보고 또 말문이 막혀 버렸습니다.
 
이런 환경을 질책하자 돌아오는 대답은 "사람이 우선이지 동물이 우선이냐" 였습니다. 언제나 똑같습니다. 불법 농장주들의 대답은 참 한결같습니다.
농장주가 경제적인 어려움을 호소하여 농장을 정리하고 고양이들의 소유권을 다 넘기면(동물자유연대 매입) 구청을 통해 기초수급자 등을 통한 사회복지시스템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해도 요지부동 입니다. 그렇다고 강제로 철거를 한다거나 강제로 고양이들을 데리고 올 수도 없습니다.
부산시청 동물보호팀, 환경부서, 문화재부서, 산림부서, 건축부서 등 법적으로 제재할 수 있는 방안을 총동원 했으나 현행법 어디에도 이 상태를 강제로 당장 종식시킬 법은 없습니다.
그나마, 수차례의 방문을 통한 설득을 통해 겨우 7마리의 고양이만 구조할 수 있었습니다.
동물보호법으로 동물을 구조할 수 없다면 도대체 우리는 어떤 법으로 고통받는 동물을 구조할 수 있을까요? 조속한 동물보호법 개정을 촉구합니다.
 
7마리의 고양이들은 구조 이후 부터 현재까지 4곳의 동물병원에 분산 입원 해 치료하였습니다. 
입원 초기부터 변상태가 좋지 않아서 애를 먹였습니다. 또한, 각각 폐기형, 심장이상, 치주염 등의 고질적 질환을 가지고 있었고, 중성화수술을 통해 장간막충혈, 난소낭종 등의 질환이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입원 당시의 몸무게가 한 마리를 제외하고는 다 2키로가 채 안될 정도로 작고 야위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거의 완치되었고 가정에서 살뜰한 보살핌의 치유만 남았습니다.
동물자유연대는 강아지공장 해결을 하는 가운데 80여 마리의 동물이 들어오는 바람에 더이상 보호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이 고양이들은 현재 치료를 다 하고도 동물병원에서 대기 중에 있는 안타까운 상태입니다.

평생을 열악한 환경에서 임신과 출산만을 반복하다 사라질 뻔 했던 고양이들에게 이제 남은 묘생을 편하게 보낼 수 있도록 보금자리 한 켠을 내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 고양이들은 어느 펫샵들에서, 어느 온라인에서 이쁘다, 귀엽다 라고 사람들을 감탄하게 만든 "품종묘" 새끼고양이들의 아빠이자 엄마 입니다.

#01. 가을이 / 여아 / 3살 추정 / 2kg / 러시안블루

 
 
#02. 겨울이 / 여아 / 3살 추정 / 2kg / 러시안블루/각막혼탁


 
 
#03. 리니 / 남아 / 2살 추정 / 2.7kg / 페르시안/폐기형


 
 
#04. 보아 / 여아 / 3살 추정 / 1.9kg / 샴


 
 
#05. 오리 / 여아 / 3살 추정 / 2kg / 샴 발리니즈


 
 
#06. 토리 / 여아 / 3살 추정 / 2kg / 아메리칸 숏헤어/많이 마름


 
 
#07. 할매 / 여아 / 15살 추정 / 2.6kg / 페르시안 / 심장이상, 치주염



 

* 입양 또는 임시 보호(5개월) 신청하기 : http://bit.ly/2bpjpG6 
 
 
* 이 글을 고양이 카페와 SNS 등에 공유해주세요! 이 동물들이 하루속히 가정으로 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댓글


이경숙 2016-08-17 14:02 | 삭제

ㅠㅠ
정말 화가 나고 속상하고 그렇습니다 ㅠㅠ
모두 많이 야위었네요 ㅠㅠ
많은 회원님들 관심 가지시고 ...부탁드립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