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자유연대

사랑방

초등학교 교사대상 동물보호교육 세미나 안내
교육본부 2018-06-01 오후 4:23:01 622 26
 동물자유연대는 올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동물보호 교육자료를 제작했습니다. 완성된 교육자료의 내용과 활용방법에 대한 안내, 그리고 수업나눔과 수업자료 공유를 위하여 현재 교육현장에서 어린이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초등학교 교사 여러분을 모시고 세미나를 가지려고 합니다

모든 교육이 그러하듯 어린시절의 인성교육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들은 어른에 비해 주변 사물과 환경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경험한 것에 대한 논리적 비판이나 편견을 쉽게 형성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생명을 대하는 올바른 의식과 태도를 어린 시절부터 익힐 때 건강한 인성과 정서를 가진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동물자유연대가 제작한 동물보호교육자료는 5학년과 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네 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5학년 동물과 인간에서 동물과 인간의 관계에 대해서 배웁니다. 6학년 반려동물’ ‘전시동물’ ‘농장동물에서 좀 더 심화된 내용을 익힙니다.

교육현장에서 동물보호교육을 시행하고자 하시는 선생님들의 이해를 돕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로써 세미나를 개최하오니 많은 선생님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해당학년이 아니어도 관심 있으신 선생님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1. 진행순서:
(1) 초등 5-6학년 동물보호 교육 교재 취지 설명
(2) 제작 교사의 교수 지도안과 기타 참고 자료 사용법 설명
(3) 질의응답과 제언
 
2. 장소: 동물자유연대 서울 사무국
 
3. 일시: 20180628일 목요일 18-20

4. 신청기간: 2018년 6월 26일 화요일까지
 
참가를 원하시는 선생님은 아래의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